혼자 공부하는 영어 습관의 힘 : 영어패턴 + 영어회화 편 - 원어민이 즐겨 사용하는 ‘시작 표현’ Top60 혼자 공부하는 영어 습관의 힘
David Thayne 지음 / 키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자는 30년 동안 만 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며 왜 이들이 좀처럼 영어회화를 못 하는지 고민해왔습니다. 물론 하나의 원인만 있는 것은 아니겠죠. 여러 환경, 사회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개인차 또한 크게 작용하고요.

다만 최근에 그중에서도 큰 문제라고 생각하는 원인이 있습니다. 바로 많은 이들이 원어민이 자주 사용하는 '시작 표현'을 모른다는 점입니다.

영어 회화를 못하는 사람들의 또 다른 문제점은 회화 패턴을 모른다는 점입니다. 사실 원어민이 구사하는 회화에는 일종의 '패턴'이 존재해요. 주고 받는 리듬이라고 할 수 있죠.

pp.12~18

영어 실력을 손쉽게 쭉쭉 올릴 수 있는 공부법

ㅡ 읽기는 모든 영어 스킬을 향상하는 최강의 입력법

( 자신이 모르는 점을 찾기 / 같은 주제를 다룬 글을 집중적으로 읽기 / 이해가 되지 않아도 빠르게 읽기 )

ㅡ 말하듯이 쓰며 부담 없이 쓰기 능력을 단련하자

ㅡ 듣기 효과를 최대화하기

( 관심 있는 주제를 활용해 오랜 시간 집중해서 듣기 / 머리를 쓰며 적극적으로 듣기 / 매일 즐길 수 있는 영어 콘텐츠를 머리를 쓰며 집중해 듣자 )

ㅡ 어쨌든 많이 읽으면 된다

ㅡ 빨리 읽을수록 재미있어진다

(1분간 200단어를 읽는 법을 익히자 )

pp.323~350

David Thayne, <혼자 공부하는 영어 습관의힘> 中

+) 기초 수준의 영어 읽기와 영어 듣기가 가능한 사람도 영어로 말하기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저자가 말한 '시작' 표현을 몰라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영어로 문장을 구사하고 싶을 때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생각이 안나기에 선뜻 말할 용기를 내지 못하는 것이다.

저자가 초반에 언급한대로 이 책은 원어민이 자주 사용하는 패턴을 여섯 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한다. 약 60개의 영어 회화 패턴을, 특히 '시작' 하는 부분에 맞춰 다양한 사례를 들어 알려준다. 꾸준히 한 패턴씩 외우며 공부한다면 영어 회화 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의 말미에 효과적으로 영어 공부를 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있다. 독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실천한다면 영어 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