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읽는 삼국유사 삼국사기 SET - 전 20권 - 재미로 읽고 가슴으로 느끼는 살아있는 역사 여행!
무지개 편집부 지음 / 무지개 / 2021년 4월
평점 :
품절
넌 이 칼을 찾으려고 온세상을 다 돌아다녔겠지.
하지만 칼은 세상 밖에 있지 않았고, 네가 살던 바로 그 집안에 있었다.
이렇듯 희망은 결코 먼곳에 있지 않고 가까운 곳에 있느니라. 무슨 뜻인지 알겠느냐.
ㅡ 일곱 모난돌 밑에서 찾은 신표
p.82 [1권]
결국 석우로의 말 한 마디에 자신의 목숨을 잃는 것은 물론이고, 양국 간에 끝없는 전쟁을 몰고 온 거야.
가벼운 농담 일지라도 상대방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해.
말을 할 때는 항상 신중하게 생각하고, 곧고 바른 말을 쓰는 습관을 길러야 해
ㅡ석우로의 말 한마디
p.82 [5권]
아버지. 가난하고 천한 것이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도를 배우고도 실행하지 못하는 것이 정말 부끄러운 것입니다. 옛말에 조강지처는 버리지 아니하고, 가난할 때의 친구를 잊어서는 안 된다고 하였습니다.
ㅡ신라의 문장가 강수
p.96 [6권]
을파소처럼 뛰어난 인물이 있다해도 안류처럼 자신의 자리를 양보해주고
고국천왕처럼 신분을 따지지 않고 능력을 믿어 주는 사람이 없었다면,
아마 을파소라는 명재상은 탄생하지 못했을 거야.
우리도 주변에 을파소처럼 훌륭한 인재가 있다면, 시기하고 질투를 할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위해주는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할 거야.
ㅡ명재상 을파소
p.115~116 [7권]
겁먹지 마라! 겁을 먹고 있는 것은 저들도 마찬가지다!
지금 우리가 물러선다면 저들의 기세만 높여 주는 것이다!
사내대장부답게 싸우면 우리가 이길 것이다! 공격하라!
ㅡ설계두의 꿈
p.74 [8권]
옳은 명령은 따를 것이나, 받아들일 수 없는 명령이라면 따르지 않을 수도 있겠지요.
ㅡ불굴의 소나
p.97 [10권]
<만화로 읽는 삼국사기 1권~10권> 中
+) 이 책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삼국사기>에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선별하여 읽기 쉽게 만화로 엮어낸 책이다. 1권~10권까지 읽었으나, 11권~20권까지 더 출간되었다고 한다. 꼭 초등학생이 아니더라도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읽어도 좋을 것 같다.
역사와 문화, 예술에 대한 내용들이 이야기와 혼합되어 친근하게 다가온다. 그 분야에 지루함을 표하는 학생들이 이런 쉬운 책을 읽으면 역사와 문학 등에 흥미를 갖게 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