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문고리를 잡아 돌려서 1권 문고리를 잡아 돌려서 1
박지설 지음 / 휘슬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고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다. 남들에겐 화요일에 끝난 명절 연휴였겠지만 이번주 수,목,금을 모조리 쉬는 나에겐 주말까지 이어서 9일짜리 긴 연휴였던 것이다. 딱히 친척 집에 방문하는 것도 아니고 음식 준비하느라 바쁜것도 아닌지라 제일 먼저 고민했던 것이 무슨 책을 읽을까 하는 것이었다. 독서모임으로 조지 오웰의 1984를 읽고 있던지라 왠지 무거운 내용은 읽고 싶지가 않고 그냥 빨리 금방 읽을 수 있는 흡입력을 가지면서도 별로 생각하지 않는 책을 읽고 싶었다. 그러기엔 정말이지 조아라에서 나온 책이 딱이다. 그렇다고 조아라에서 나온 책들이 형편 없는 것은 아니다. 내가 애정을 가지고 완결까지 지켜보고 있는 '마담 티아라' 같은 좋은 책들도 있고 이 '문고리를 잡아 돌려서'도  꽤나 재미있는 소설이었다.



사실 이렇게 '반복되는 하루'의 설정을 가진 책들은 여럿 봐왔다. 하지만 그다지 식상하지 않았던 것이 로맨스가 정말 조금이어서 그랬을것이다. '반복되는 하루'와 '살인마'가 있는 소설 속에서 여자들이란 남자들에게 기댈 수 밖에 없는 나약한 존재로 그려지는 경우들이 많은데 이 소설에선 마지막이 되서야 에필로그처럼 로맨스가 있더라.. 가 등장하는 수준이고 그다지 나약하지 않은 여자들이라 꽤나 맘에 들었다.



한 고시원 203호에 사는 대학생 영현은 전날 술을 마시고 강의까지 놓치고 늦잠을 자고 일어났다. 샤워를 하고 으로 나가려고 했을 때 자신의 방문이 열리지 않고 그 조그만 방에 갇혔다는 것을 알게 된다. 창문은 깨지지도 않고 창밖의 세계는 기이한 고요함을 품고 있었다. 209호에 살고 있는 보안업체에서 일하는 슬기도, 303호에 살고 있는 콜센터에서 일하는 민정도 자신이 갇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 방에서 나가기 위해 노력을 하지만 잠시후 이상하게도 문이 열리고 셋은 만나게 된다. 셋이 함께 이것저것 조사하다가 모인 사람들의 우편함만 열린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마저 열리던 202호에 함께 가서 그를 만나려고 한다. 하지만 문을 열었을땐 폭발이 일어나고 슬기는 죽고 잠시후 이들은 다시 자신의 방에서 눈을 뜨며 일어난다. 폭발이 일어나기 전 봤던 202호에서 침대에 반듯하게 누워있던 성인남성과 어린아이의 시체를 봤던지라 폭발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그 진상을 알기 위해 노력하고 이윽고 이들은 202호에 죽은 남성이 진짜 202호의 주인이 아닌 수위아저씨인걸 알아낸다. 그리고 아까와는 다르게 하나씩 나타나는 실마리를 찾아 옥상에 올라가게 되고 그 곳에서 306호 소희를 만나고 나서야 이 셋은 뭔가를 좀 알아간다. 알고보니 202호의 남자가 대기업의 사위였는데 부인과 이혼을 하게 되고 부인에게 괴로움을 주기 위해 자신의 딸이 죽은것처럼 위장을 했던 것이었다. 그 사건에 휘말려 셋은 고시원에서 죽었고 그것을 모른척한 소희도 괴로움에 고시원 옥상에서 자살을 한 것이었다. 처음엔 202호 남자를 없애고 사건을 되돌려 다시 살아나기위해 노력을 하지만 이때 죽었던 사람이 하나 더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이들이 모르고 있는 함께 죽은 한명을 찾아 나선다.



전자책으로 271페이지밖에 되지 않는 2권짜리 책인데다가 이야기 자체가 흥미진진해서 금방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한권에 2500원밖에 안하니 커피 한잔 마셨다고 생각하고 읽으면 나름 그렇게 아깝지도 않다. 조아라 소설의 특성답게 작가의 책을 무조건 다 읽는 것이 아니라 그냥 소개를 보고 재미있겠다 싶으면 읽는, 그러다가 진짜 돈 아까운 순간이 찾아올지도 모르는 약간의 도박이 필요한 소설이기도하다.  순수문학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맞지 않지만 조아라나 문피아 같은 곳에서 소설을 좀 읽어본 사람들, 특히나 그동안 판타지나 로맨스를 읽었던 사람들에겐 기분전환 삼아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