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라 브라바! - 기대해도 좋을 내 인생을 위해
아네스 안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꿈을 품고 있지 않는 자에겐 그냥 흘러갈 정보들이 꿈을 품은 자에겐 성공으로 가는 발판을 마련해준다.

간혹 사람들은 '꿈을 꾸는 순간, 꿈이 이뤄진다.'는 말은 허무맹랑하다고 반론한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왜냐하면 꿈을 꾸는 그 순간부터 우리의 뇌와 모든 감각은 꿈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할 것이고, 그로부터 실천이라는 행동으로 움직여지기 때문이다.

이루고 싶은 꿈이 있기에 그 분야에 더 관심이 가는 것이다.   P.89

 

 

우리 백조 여성분들에게.

안이하게 있지 말되, 결코 초조하거나 좌절하지는 마십시오.

백조는 언젠가 호수를 박차고 날아오를 새니까.

지금의 실패는 제대로 가고 있음을 알려주는 표지판이며 성공의 길로 안내하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니까.  P.125

 

 

안 될 이야가 보이는가.

안 될 이유가 있으면 될 이유도 있다.

될 이유를 찾아라.    P.170

 

 

만약 나에게 자꾸 나쁘고 꼬이는 일이 생긴다면, 그건 운명 때문이 아니라 나의 과거가, 현재의 내가 그렇게 만들었기 때문이고,

만약 나에게 멋진 일이 일어난다면 그것 또한 자신이 그렇게 만들었기 때문이라는 뜻이다.    P. 246

 

 

여기 굉장히 멋진 그녀들이 있다.

꿈도 없이 그저 살아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꿈이 있는 그녀들, 반짝반짝 빛이 나는 그녀들, 프린세스 라 브라바의 8명의 주인공들 말이다.

난 누군가가 꿈을 이뤄내고 꿈을 가졌던 그 이야기를 지켜 보는걸 좋아한다.

그런것을 보고나면 내 가슴도 두근거린다.

하지만 하루가 채 지나지 않아 두근거림은 모두 사라지고 난 그저 현실을 살아간다.

그녀들과 나의 차이점, 열정이 부족하다거나 노력이 부족한 것이 아니다.

애초에 난 꿈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게 가장 큰 차이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그녀들의 삶이 부럽고 질투가 났다.

좋은 집에 행복한 가정에 인정받는 직업이 부러운게 아니라 꿈을 꾸고 있다는 사실 그 자체가 너무나 부러웠다.

도대체 꿈이라는거 어떻게 해야 발견해내는걸까?

다시 생각해보면 난 장벽에 부딪힐때마다 늘 포기했던 것 같다.

시간의 여유가 없다고, 물질의 여유가 없다고, 소중한 것들을 제 1순위로 포기해버린 것이다.

분명 내것이라고 생각했던 것까지 말이다.

 

이 책은 아주 오래 잊고 지냈던 꿈을 생각나게 만들었다.

난 이 꿈들을 어떻게하면 이뤄나갈 수 있는지 천천히, 곰곰히 생각해 낼 것이다.

내 나이 28, 이미 시작은 남들보다 늦었으니 그래도 많이 고민해보고 많이 생각해내서 천천히 해나갈 작정이다.

 

얼마전 어디선가 읽었던 글귀가 내 맘에 깊이 남았다.

'생각하는대로 살지 않으면 살아가는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이야기였다.

아주 힘든 상황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결국 성취해 낸 그녀들처럼 나도 올해는 성취하는 한 해로 최선을 다해 살아봐야겠다.

단 하나뿐인 나의 2011년, 나의 28살, 힘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