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응원하라 - 잘되는 나 실천편 - 나는 오늘도 잘될 것이다!
조엘 오스틴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0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긍정의 힘>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조엘 오스틴 목사의 새로운 책이 나왔다. <잘되는 나>의 실천 편 <나를 응원하라>다. <긍정의 힘>은 사긴 했지만 반도 채 읽지 않고 그만두었고 <잘되는 나>는 읽으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았으니 나로썬 처음으로 읽은 조엘 오스틴 목사의 책이었다.




<나를 응원하라>는 7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에 한 장씩, 한 주에 한 단계씩 총 7주에 걸쳐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1단계 당신의 마음을 응원합니다.(나는 잘될 것이다)

2단계 당신의 생각을 응원합니다.(나는 긍정적인 사람이다)

3단계 당신의 습관을 응원합니다.(나는 좋은 습관을 가진 사람이다)

4단계 당신의 관계를 응원합니다.(나는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다)

5단계 당신의 태도를 응원합니다.(나는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다)

6단계 당신의 결단을 응원합니다.(나는 비전을 이루는 사람이다)

7단계 당신의 실천을 응원합니다.(나는 믿음으로 산다)

 

그리고 천천히 7단계를 해 나가다 보면 더 나은 사람으로 변화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7단계는 어려운 것이 아니다. 저자가 목사이고 신앙서적이라 하긴 하지만 내용은 기독교가 아닌 사람이 읽기에도 좋은 내용이다. 포기하지 말고 한 번 더 시도해보기, 긍정적인 말하기, 긍정적인 습관 가지기, 남과 비교하지 않기 등등 내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도록 책은 이야기 한다. 또 어려운 말이 아닌 쉽게 읽을 수 있으니 편하기도 하다.




그럼에도 그와 그의 책은 여러 논란을 가지고 있다. 기독교가 아닌 다른 곳에서는 어떤 평가를 받는지 잘 모르겠지만 기독교 안에서는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미국의 신학자들은 조엘 오스틴을 두고 솜사탕 신학, 부유의 복음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어떤 이는 이 책이 정말로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이야기는 <긍정의 힘>이 나온 후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조엘 오스틴 목사의 전작들을 제대로 읽어보지 않았기에 전작에 대해서 할말은 없지만 이 책 역시 비슷한 평가가 나올 것이라 생각한다.

 

읽다보면 이해 안가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한다. 소제목은 <성령님과 함께하기>인데 그 내용을 잘 읽어보면 긍정적인 생각으로 감사하자는 이야기다. 분명 성령님은 긍정적인 생각과 엄청난 차이가 있는데 말이다. 그렇게 읽다보면 약간의 의문이 생긴다. 과연 이 책은 신앙서적인가, 자기계발서인가 하는 문제이다. 나는 이 책을 자기계발서로 치부해버렸지만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는 읽는 사람들에게 달린 문제다. 이 책의 소제목처럼 분별해서 듣는것이 중요하니깐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