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부자의 심플한 성공법칙 -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젊은 백만장자 이야기
마쓰이 히로미치 지음, 안혜은 옮김 / 이스트북스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 책 제목처럼 아주 심플하시다.

145페이지밖에 안되는데 거기에 목차와 들어가는 말, 그리고 좀 많이 들어가신 그림들을 빼면

얼마 안되는 내용들이시다.

이렇게 책이 아주 심플하셨는데 거기다 내용까지 심플하시다.

요즘 자기계발서 좀 읽어다 하시는 분들은 다 알고있는 그런 얘기들로 가득하시다.

내용도 책도 아주 심플한 제목도 심플한 성공법칙이 담긴 책이었다.

 

대기업사원인 히로는 젊은 부자 시로이를 만나며 그의 삶을 동경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시로이와 친해지고 그와 대화를 나누면서 자신의 삶에 부족했던 부분들과 안되던 부분들

을 깨닫고 시로이의 삶을 닮아가길 원하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그들의 만남과 대화는 계속 되어지고 조금 더 열정적으로 삶을 살기로 시작한 히로는

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그리고 삶을 더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히로로 바뀌면서 이 책은 끝이 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느낀거였지만 성공하는 삶이 되든, 부자로 살든

부자가 아니어도 자신의 삶에 만족하면서 살아가려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건 바로 좋은 행동을

하는것이다.

한 행동이 습관이 되는데 14일정도가 걸린다고 어떤 책에서 본적이 있다.

내가 아침에 한두시간 더 일찍 일어나는 것, 컴퓨터를 자제하는 것, 책을 읽는 것 등등

내 삶을 좀 더 좋은 모습으로 변화시킬수있는 행동들을 내 습관이 되게하면

그 습관은 내 성격이 되고 또 그것이 삶을 변화시켜줄 거라는 생각을 했다.

역시나 이 책에서도 좋은 행동을 하는것에 대한 얘기가 많았다.

꾸준히 행동하고, 게으르지 말고, 할일을 찾으면 바로 행동하고

매사에 자기 일처럼 열심히 하고 좀더 진지하게 생각하라고 이 책은 얘기하신다.

하지만 역시 무언가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수밖에 없었다.

일단 마시멜로우 이야기 이후로 이렇게 이야기 형식으로 된 자기계발서들이 많이 나왔는데

그 책들에 비하면 이 책은 재미도 그렇고 흥미면에서도 많이 떨어졌다.

또 하나의 주제로 짧게 얘기하시는데 그 주제가 얼마나 많은지...

목차와 프롤로그 이런걸 다 빼면 145페이지도 안되는데 30개가 넘는 주제로 이야기를 하시니..

뭔가 여운을 남길 틈도 없이 휙휙 넘어간다는 느낌도 들었다.

좋은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작가의 마음은 알지만 그래도 좀 과하지 않았나 싶

기도 하고.. 그래도 짧은 한권의 책에 정말 늘 나오는 얘기들만 쏙쏙 들어간게

책을 좀 많이 안읽으시고 천천히 읽으시는 분들에겐 괜찮다 싶은 책이고

책 좀 읽으신다 하고 자기계발서 좀 읽으셨다 하시는분들에겐 맞지 않겠다라고 느껴지는

아주아주 심플하신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