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나 - 나의 재능을 성공으로 만드는 13가지 습관
존 맥스웰 지음, 한근태 옮김 / 다산라이프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Talent is Never Enought ! 재능만으론 충분하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일하고 있는 분야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

에서 최고가 되길 꿈꾸고 있을것이다.

하지만 그 많은 사람들 중 최고란 소릴 듣는 사람은 소수일 뿐이다.

모두가 다 같은 꿈을 꾸었지만 왜 몇몇 소수의 사람만이 최고가 되는걸

까?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내 눈길을 끈건 바로 책 앞표지에 있던 Talent is

Never Enought! 라는 문장이었다.

그동안 난 무슨일을 할때 그 분야에 대한 재능이 있어야 성공한다고 생각

해왔고 나의 재능이 무엇인지 진지하고 고민한적도 있었다.

그러다 내 재능이 무엇인지 도무지 알수가없어서 실망했던 적도 있었다.

하지만 재능만으론 충분하지가 않다니..

그렇다면 재능에 무엇이 더 갖춰져야 하는걸까?

 

이 책은 재능을 무시하는 책이 아니다.

어떻게 이 재능을 이끌어내고 최대의 효과를 낼수있는지에 대해 얘기하

는 책이다.

재능을 극대화 시키는데는

1. 재능을 이끌어내는 힘, 믿음

2. 재능에 에너지를 더하는 힘, 열정

3. 재능을 활성화시키는 힘, 이니셔티브

4. 재능에 방향을 더하는 힘, 집중력

5. 재능을 자리매김하는 힘, 준비

6. 재능을 다듬는 힘, 연습

7. 재능을 지속시키는 힘, 끈기

8. 재능을 시험하는 힘, 용기

9. 재능을 확장시키는 힘, 학습능력

10. 재능을 보호하는 힘, 성품

11. 재능에 영향을 미치는 힘, 관계

12. 재능을 강화하는 힘, 책임감

13. 재능을 배가시키는 힘, 팀워크

가 필요하다고 이 책의 저자는 얘기한다.

이 13가지 힘에 대한 얘기를 하자면 너무나도 길지만 이런 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디서든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최고가 될수있을거

란 생각을 했다.

그리고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 중 뛰어난 인물들은 자신의 재능에 이러한

 힘들이 더해져서 최고라 불리운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알게되었다.

나 또한 최고를 꿈꾸었지만 내 재능을 알수없어 늘 답답하고 그러다 포기

하게 되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재능 또한 매우 중요하지만 이러한 힘을

 갖추는것도 중요하며 이러한 힘을 갖출때 자연스럽게 내 재능을 알게되

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져보았다.

최고를 꿈꾸는 10대, 20대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었다.

지금부터 이 힘들을 갖추고 거기에 재능이 더해진다면 30대가 되었을 때

 그들의 인생은 정말 영향력있는 인생이 되어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