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스 MZ(엠지) 스피릿 - MZ세대 세대 교체의 선두를 점하는 마인드셋
손동민 지음 / 라온북 / 2024년 9월
평점 :
부족함이 없는 MZ 세대가 스스로 인생을 헤쳐나가는 마인드를 제대로 배우는 기회
와우!!
이렇게 멋진 20대 청년이 진정한 어른처럼 보이는 마법이 있다! 진짜로!
내 나이 50대를 달려가는 중년의 어른이지만 늘 공부하고 책을 읽어도 부족함의
갈증을 해소하지 못해서 제자리 돌기를 반복하고 있는데.....
20대 청년의 자기주도적인 삶, 즉 실패를 통해서 새로운 시도를 과감히 하며 성공이라는
불변의 법칙을 제대로 타파한 이 시대의 MZ 저자 손동민 작가님께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에이스 MZ 스피릿/ 손동민 지음 / RAON BOOK
저자-공부하는 운동선수 손동민 지음
진짜 N 잡러 에이스 MZ 스피릿
축구가 너무 좋아 13세 어린 나이에 떠난 지구 반대편의 브라질과 스페인, 하지만 현실은 축구에 재능 없는 평범한 축구 선수. 뛰어난 축구 선수가 되지 못할 것을 인지하고'엘리트
체육'이 사라지고 '공부하는 운동선수' 제도 아래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며 미래를 계획했다. 그렇게 축구 선수 생활을 은퇴하기 전부터 외국어, 체육학, 마케팅 등을 공부했다.
세종대학교를 졸업 후 축구 선수를 은퇴하고 <안산 그리너스 FC> 피지컬 코치로 입단, 문무를 겸비한 피지컬 코치가 되기 위해 세종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석사를 병행, <U-21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거쳐 현재는 4개 국어를 구사하는 K-리그 1<포항 스틸러스>에서 피지컬 코치로 활동, 아이웨어 브랜드 <루크아이> 및 향 브랜드 <센트아이> 런칭, 책 《 피지컬 코치, 축구 시장의 판을 바꿔라 》 출간 저자, 이 시대의 진정한 N 잡러가 되어가고 있다.

에이스 MZ 스피릿/ 손동민 지음 / RAON BOOK
'실패'라는 말이 가장 무섭게 들리지만, 그 두려움을 떨쳐내기 위해 '실패'라는 경험을
온전히 받아들여 '인정'하는 순간 '성공'하는 길을 찾았다고 한다.
20대 청년이 실패를 통해 얻어낸 성공은 단순하지 않았다. 시간과 노력, 그리고 절제를 동반한 자기 관리가 바탕이 되었다. 또래 나이 대를 생각하면 돈을 조금이라도 벌면 놀고, 먹고, 쓰며 힘든 학창 시절을 지나 대학 시절의 기쁨으로 보상받을 심리가 마음속에 만연했을 텐데, 축구라는 운동을 통해 자기 관리가 철저했고 공부도 운동처럼 해야 한다는 커다란 깨우침 속에 미래를 향해 준비했던 시간들이 가져다주는 기쁨을 누리는 영광을 가지게 된 이 시대의 진정한' 에이스 MZ 정신'을 가진 멋진 어른이라고 생각한다.
진짜 MZ 스피릿은 도전과 노력, 근성이다.

에이스 MZ 스피릿/ 손동민 지음 / RAON BOOK
미디어의 발달로 우리의 삶은 더 풍요롭고 즐겁게 만들어 주지만, 그로 인해 SNS의 문화 속에서 노출되는 각자의 삶이 더 부각되는 모습을 보고 청년들이 삶에서 희망을 잃어가며, 포기하는 일들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다.
열심히 하지 않아서가 아니다. 남들과 비교하다 보면 초라해지는 자신에 더욱더 화가 나고 삶의 원동력을 잃어버리게 된다. 하지만 이렇게 포기하는 MZ 청년들을 보면서 역으로 더 경쟁자가 줄었으니 나에게는 또 다른 기회가 왔으니 좀 더 노력을 하면 뭐든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할 수 있는 것을 해봤던 저자의 'MZ 스피릿'은 '꾸준한 노력이 큰 재능'이 된다는 강한 믿음을 주고 있다.
자신들의 삶을 자랑하고 공유하기 싶어 하기 때문에 SNS가 인기가 많다. 하지만 여행이 아닌 치열함을 자랑하고 공유하라고 한다. 진짜 라이프는 일과 함께하는 삶이다. 이게 진짜 MZ 에이스들의 삶이다. 절대로 상대를 보며 부러워하지 말고, 미래의 '나'를 위한 삶을 살자고 말한다. 그리고 '포기하지 말자!'라고 한다.
MZ에게 돈은 지금은 저축을 하며 모으고, 자신에게 필요한 곳에 투자를 해야 한다고 한다.
투자는 책, 공부, 자격증처럼 미래를 위한 소비를 말이다. 욜로(YOLO-You only Live Once.)로 합리화하는 소비가 아닌, 진정한 짠돌이로 돈을 잃는 행위를 하지 않는 '무지출 챌린지' 말이다.
저자는 브라질 유학시절 힘든 생활을 경험했기에 짠돌이 기질이 몸에 배어 있기에 더욱더 돈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돈을 잃는 행위 또한 하지 않았다고 한다.
진짜 MZ 스피릿은 ' No pain, no gain!'이다.

에이스 MZ 스피릿/ 손동민 지음 / RAON BOOK
저자는 운동은 인생의 축소판이라고 한다. 운동을 하다가 실패를 하고 다시 공부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몸에 밴 운동 습관을 삶에 적용하면서 '하는 만큼 돌아온다.'라는 절대 법칙을 잊지 않고 실천했다.
기성세대에서 몸을 잘 관리한 사람을 보면 다 같이 하는 말이 있다. '자기관리 잘하셨네요! '라는 말이 먼저 나온다. 몸은 하루 이틀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다. 매일 운동과 식단 그리고 '자기 절제'가 동반되어야 한다.
물론 MZ 세대들도 자기관리 잘해서 멋진 몸을 만들든 미래를 위한 노력을 아낌없이 한다면
점점 성장하는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 한다. 고통도 수반되겠지만 돌아보면 진자 에이스 MZ가 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저자는 돈을 적게 벌더라도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면 도전하라고 말한다. 그 경험이 가져다주는 선물은 크게 돌아오기도 한다. 그러니 천천히 준비하면서 도전한다면 시간이 주는 보상은 더 크다는 것을 기억하길 바란다는 당부도 한다.
진짜 MZ 스피릿은 꾸준한 자기 관리이다.

에이스 MZ 스피릿/ 손동민 지음 / RAON BOOK
진정한 MZ 에이스는 자기 관리가 동반되어야 한다. 철저한 관리를 위해서는 포기해야 할 것도 많다. 체력을 위해서 밤새 노는 루틴을 지양하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수면을 하면서 하루를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을 전한다고 한다.
더불어 자기만의 철학을 가지고 피할 수 없으면 즐기면서 책을 읽고 쓰고 사색을 하는 삶을 권유하기도 한다. 인생의 하수 들은 기준이 없고 순간의 쾌락에 쉽게 노출된다고 한다.
자신의 철학이 확고한 사람은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고 한다.
"인생은 죽기 전까지 아무도 모른다.
그러니 실패하더라도 도전하고 노력해야 한다."
나이가 많든 적든 간에 인생은 아무도 모른다. 지금 현재 상황에서 노력한 만큼 나에게 돌아온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알게 된 나만의 철학이 있다면 " 익은 벼가 고개를 숙인다."이다. 저자도 책에서 언급했듯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오래가는 사람의 특징과 더불어 명언이라고 생각한다.
차 례-새로운 시대를 주도할 진짜 '에이스 MZ 스피릿'을 경험하라!

에이스 MZ 스피릿/ 손동민 지음 / RAON BOOK
이 시간에도 많은 방황을 하면서 힘든 MZ 친구들이 이 책 『에이스 MZ(엠지) 스피릿 』을 읽고 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받으며 도전하길 바라는 마음을 간절히 전해본다.
기성세대인 happyreader도 이 책 『에이스 MZ(엠지) 스피릿 』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며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많구나 하면서 내가 먼저 해야 할 것이 무엇인가 고민하며 글을 쓰고 책을 읽으며 노력을 해본다. 그러니 젊은 MZ 친구들이 고통이 느껴지더라도 스스로 노력하며 돌파구를 찾기를 바라본다.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제가 직접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