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 - 20년 경력 아트 지도자가 전하는 예술의 길
배예리 지음 / 바른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 배예리 저자/ 바른북스
일과 가정을 모두 다 갖고 싶은 여자들의 바람을 배원장님이 살아보시고 힘들었지만 살아보니 괜찮았고, 그 속에서 얻은 성취감과 수많은 포트폴리오가 Ellie Bae 원장의 모습으로 이렇게 책속에 아롱아롱 스며내셨다.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 배예리 저자/ 바른북스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 책을 본 순간 나는 내 아이가 초등학교 시절 내내 생각하고 꾸준히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서 미국으로 갈 생각에 행복한 꿈을 꾸고 있는 찰나에
코로나가 터지면서 점점 원하던 미국 예술 대학에서 멀어지고 말았다.
학교에서 도착한 미디어의 세상은 원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안내받으며 더 재미난 것들에 열광하는 시간을 보내기도 하면서 안타까움이 가슴 깊이 자리 잡았다.
학원을 다니지 않고 스스로 시행착오를 거치며 책과 미술도구를 아낌없이 지원한 덕에 미술 쪽은 특출한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원하는 인생을 살게 해주고 싶은 엄마의 간절한 마음도 여전히 가지고 있다.
아이들이 혹시라도 또 기회의 땅을 가고자 한다면 도움이 되어주고자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 읽어보기 원했는데, 역시나 저자의 힘든 대학시절을 거쳐 결혼, 육아, 일 그리고 커리어가 쌓이기까지의 시간이 얼마나 혹독했는지 글을 읽는 내내 가슴이 아프기도 하면서 너무나 존경스러웠다.
입시를 하면서 미국과 한국의 차이점도 명확히 알려주시고, 입시로 인해 좌절하는 학생들의 선생님으로서 최선을 다해 지도하셨던 부분들은 감탄을 불러일으키며, 예술 쪽에 후배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함께 걸어가는 길이 고되지만 보람되다고 말씀하시니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라는 표현이 가장 어울리는 Ellie Bae 원장님 이시다.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 배예리 저자/ 바른북스
저자 배예리 Ellie Bae 원장은 예술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제자를 양성하면서 미대 입시를 하는 학생들의 고충을 너무나 잘 알기에 그들에게 믿음을 가지고 좌절하지 않으며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땅을 열어주시는 최고의 선생님이시다.
저자가 미대를 다니며 겪었던 고진감래의 시간이 다시 커리어를 쌓아가는데 아낌없는 에너지를 발산시켜 주었고, 그 힘듦을 감내했기에 입시하는 아이들이 저자와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도를 하시면서 학생들의 키다리 선생님이 되어주시고 계신다.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 배예리 저자/ 바른북스
목차에 Ellie Bae 원장님이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를 쓰시면서 그동안 걸어왔던 길을 다시금 되새겨가며 하나하나 기록하신 글들이 고되고 힘들었지만, 이제는 즐겁게 웃으면서 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셨을 것이다. Art가 가진 힘이 많은 이들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간절한 믿음이 이렇게 훌륭한 포트폴리오가 되어 세상에 나왔을 거라 생각한다.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 배예리 저자/ 바른북스
추천사에는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 Ellie Bae 원장님의 주변에서 저자의 삶을 보셨고, 저자가 하고자 하는 일들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주시는 분들의 감격스러운 응원의 메시지가 가득 담겨있다.

happyreader의 아이들이 또 다른 꿈을 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의 책이 가이드가 되어 더 나은 포트폴리오를 쌓는 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한다.
미대 입시를 생각하는 많은 친구들과 부모님들이 먼저 읽어보고 준비를 하면서 시행착오의 시간을 줄여 성공에 도약하는 첫 번째 발걸음 잘 내딛기를 바라는 바람을 전해본다.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제가 직접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