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그것은 나의 ‘격려’가 되었다
카이 마유미 지음 / 좋은땅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이 마유미/좋은땅


카이 마유미/좋은땅


카이 마유미

시인&화가

일본 태생

23살 때 동생을 사고로 잃고 죽음과

영혼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게 된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어린 왕자》의

저서에 있는 '소중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말에 충격을 받아 인생의

바이블을 만들고 있다.

그래서 그것은 나의 '격려'가 되었다 /카이 마유미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타인에 대해서도 '격려'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내일을 향한 활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저 자신도 이 책을 쓰고 있는 동안 솔직히 말해서 그다지 최상의 상태라고는 할 수 없었지만, 이상하게도 책을 쓰면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내가 쓴 말들이 당신 마음속의 희망과 연결되기를.

진심을 담아 M.K


"책을 통해 위로를 받는 기분이 이렇구나!

또 한번 용기를 내본다!

아팠던 나에게 격려를 한다!

슬픔도 지나간다!

희망이 보인다!

감사한다!"

happyreader


그래서 그것은 나의 '격려'가 되었다.


기다림은 늘 설레고 행복하다.

하지만 기다려도 응답이 없을 때도 있다.

나도 기다려도 대답이 없는 경우를 겪었기에

가치가 없는 기다림이 어떤 것인지를 안다.


그래서 그것은 나의 '격려'가 되었다.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는 순간 다 끝난 것처럼 힘들고

삶의 희망이 없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시간은 흘러

또 제자리를 찾는 것 보면 신기하게 느껴질 때도 많다.

잃는 만큼 또 얻는 것이 생기기에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것은 나의 '격려'가 되었다.



나는 지금 원점에서 하나씩 다시 돌아가고 있다.

공부, 독서, 일, 삶이 다 처음부터 시작이다.

말이 안 된다.

하지만 또 해야 한다.

이게 나의 길이니깐••••

나는 나의 길을 간다.


그래서 그것은 나의 '격려'가 되었다.


나는 지금 자신감이 너무나 떨어져서 더 갈 곳도 없다.

그래서 잘할 수 있는 것도 잘하지 못한다.

그냥 눈앞에 보이는 대로 한다.

못하는 게 많아서....

모르는 게 많아서....

자신감이 없다.

근데 행동한다. 뭐라도 한다. 힘들지만 한다.

그래서 그것은 나의 '격려'가 되었다.


힘들게 올라간 계단 끝에서 환희를 외친다.

하지만 오르는 순간 순간 힘들고 지쳐서 화나고,

짜증 나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려고 했던 마음이

끝이 보이자 마음이 가볍고, "별거 아니네!"라고

말하는 순간 두 손 모아 기도한다.

그래서 그것은 나의 '격려'가 되었다.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는 게 무서워서 어느 쪽이라도

해본다.

물론 책이 많은 경험과 방법을 알려주었다.

좋은 인연도 생겼다. 또다시 책과 사람에게 배운다.



"한 글자 한 글자 마음속에

새기며 읽었다.

감사하다!

고맙다!"

happyreader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제가 직접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