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남프랑스 & 파리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023년 ~2024년 최신판>

<해시 태그 지중해의 남프랑스>

■ ABOUT 프랑스 FRANCE

1. 전 세계 관광객이 찾는 프랑스

프랑스의 특징으로는 다양성을 꼽을 수 있다. 지형적으로 서유럽에서 가장 넓은 나라인 프랑스는 지구상의 모든 자연이 다 있다. 넓은 평야지대부터 깎아지른 듯한 절벽과 해안, 맑고 푸른 호수, 빙하에 뒤덮인 알프스산맥, 사막에서나 볼 수 있는 모래 언덕, 하얀 모래가 끝없이 펼쳐진 해변과 푸른 숲, 포도밭 등이 있다.

예술의 도시, 낭만의 도시, 연인의 도시라고 불리고 있는 파리는 누구나 한번은 꼭 가보고 싶은 매력적인 도시이다. 서유럽에서 국토의 면적이 가장 넓은 나라로 다양한 기후와 자연을 볼 수 있다. 북쪽의 평야지대부터 남쪽의 지중해와 하얀 모래가 펼쳐지는 해변, 중부에는 빙하에 뒤덮인 알프스 산맥도 있다.

2. 낭만적인 시구가 어울리는 도시 PARIS

콩코드 광장부터 일직선으로 쭉 뻗은 도로가 유명한 샹젤리에 거리의 끝에 웅장한 개선문이 서있다. 방사형으로 뻗은 12개의 도로는 나폴레옹이 정복한 유럽의 12개 수도를 상징한다. 방사형 도로 중에는 '레미제라블'을 지은 '빅토르 위고 대로'가 있다. 낭만의 에펠탑, 박물관의 도시, 친숙한 미술관, 파리의 바캉스는 대표 관광지이다.

■프랑스의 역사

1. 프랑스의 역사를 알려면 유럽 전체의 역사를 알아야 한다. 서양 문명의 시작은 지중해를 중심으로 발전한 그리스, 로마 문화이다. 유럽 지역은 로마인과 게르만 인이 융합되고 기독교를 바탕으로 한 독특한 사회, 문화가 형성된다. 이런 대통합의 왕국이 바로 프랑크 왕국이었다.

2. 중세 시대 휴왕조를 시작으로 현재의 프랑스 국가적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프랑스와 영국의 관계는 매우 복잡했고, 백년전쟁의 (1337~1453) 시작되었고, 이 전쟁은 1348년 흑사병이 온 나라를 휩쓸며 잠시 중단되었다. 17세 소녀 '잔다르크' 가 등장하며 영국군을 무찌르며 프랑프랑스 대스의 모든 영토에서 영국인들은 추방되었다.

3. 종교개혁은 1530년대 유럽을 휩쓸며 프랑스에서 강하게 일어났다.

4. 태양왕 루이 14세는 5살의 나이에 왕위에 올라 1715년까지 통치했다. 긴 통치 기간 프랑스 군주의 권력을 옹호하는 왕권신수설을 내세우며 강력한 왕권을 확립했다. 베르사유 궁전과 같은 사치스러운 건물을 짓느라 국고를 낭비하기도 했다.

5. 프랑스 대혁명 무능하고 결단력 없는 루이 16세와 사치스러운 그의 아내 마리 앙투아네트는 불행하게 죽었다.

6. 나폴레옹 '불가능은 없다.'를 외치며 집정 내각을 폐지하고 자신의 권력을 장악한다.

7.19세기는 프랑스의 혼돈의 시기이다. 조카 루이 나폴레옹이 프랑스 황제가 되었다.

8. 제1차 세계대전의 패배로 독일은 프랑스의 알사스, 로렌 지역을 반환한다. 전쟁은 공식적으로 베르사유조약을 체결하면서 끝났다. 독일은 전쟁 보상으로 프랑스에게 330억 달러를 지불했다.

9. 제2차 세계대전- 1930년대 프랑스는 영국과 마찬가지로 히틀러를 진정시키려고 애썼다. 프랑스의 해방은 노르망디 상륙 작전을 개시하면서 시작되었다. 결국 파리는 르끌레르 장군이 이끄는 프랑스 자유 연합군의 선봉대와 연합군에 의해 1944년 8월 25일 해방이 되었다.


10. 전후의 프랑스-드골은 전쟁이 끝나자 곧 파리로 돌아와 임시정부를 세웠다. 오늘날에는 독일과 함께 유럽연합의 중심 국가로 남아있다.


■ 프랑스의 요리

프랑스의 식사 순서는 불에 조리하지 않은'오브되브르'에서 시작해 전체인 앙트레로 시작한다. 생선 요리인 푸아송과 고기 요리인 비앙드 샐러드, 치즈로 메인 요리를 먹는다. 디저트도 후식, 과일, 커피를 마시고 마지막에 코냑까지 마신다. 그래서 프랑스 코스 요리는 식사 시간이 길다. 간혹 정식 식사에서 20가지 음식이 나오기도 한다.


"프랑스 식사 시간이 너무나 내 취향을

저격했다. 코스 요리를 먹으면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후식을 먹으며 다양한 대화가 오가는

장시간의 식사 시간이라면

당장이라도 프랑스로 떠나고 싶다. "



■ 와인의 기초 상식, 와인을 느껴보자!

와인은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만 알았는데 도수와 산도에 따라 다양하게 맛이 난다고 한다. 와인을 입에 머금고 잠깐 멈추면 입안에서 느껴지는 와인만의 묵직한 느낌이 다가온다고 하니 입안에서 와인의 풍요로움을 느껴봐도 좋겠다.


■프랑스 여행을 계획하는 방법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로 각광 받고 있는 남프랑스에 있는 코트다쥐르와 프로방스 대표적이다. 특히 남프랑스의 칸, 아비뇽, 니스, 몽펠리에 등에서 천천히 즐기는 한 달 살기나 자동차 여행으로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1. 일정 배정

남프랑스를 여행하려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매일 몇 개의 도시를 봐야겠다고 하면 피로가 많이 쌓이니, 당일치기처럼 여행 일정을 쉽게 만들면 훨씬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다.

2. 도시 이동 간 여유 시간 배정

여행에서는 변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항상 변화무쌍하다고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기계가 아니기 때문에 여행에서 둘러보는 여유와 여행의 감정이 중요하다.

3. 마지막 날 공항 이동은 여유롭게 미리 이동하자.

대중교통이 대한민국처럼 발달되어 정확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안 되고, 넉넉하게 계획하고 마지막에는 쇼핑으로 즐기고 여유롭게 프랑스 파리 드골 국제공항으로 이동하는 것이 편하게 여행하는 것이다.

4. 숙박 오류 확인

자유 여행을 가는 여행자가 많아지면서 프랑스에도 숙박의 오버부킹이나 예약이 안 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하는 절차를 잊지 말자.

■여행 추천 일정

<4박 5일~7박 8일 일정>



<4박 5일~7박 8일 일정>





< 8박 9일~20박 21일 여행 일정>

참고하시면 여행 계획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도시 여행 중 주의 사항

1. 여행 중에 백팩 보다는 작은 크로스백을 활용하자.

2. 하루의 경비만 현금으로 가지고 다니자.

3. 자신의 은행 계좌에 연결해 꺼내 쓸 수 있는 체크카드나 현금카드를 따로 가지고 다니자.

4. 여권은 인터넷에 따로 저장해두고 여권용 사진은 보관해두자.

5. 스마트폰은 고리로 연결해 손에 끼워 다니자.

6. 여행용 가방 도난-자동차 여행에서는 도난 당할 염려가 없는데, 이동하면서 도난 발생이 많이 생긴다. 항상 고리로 연결해서 다니고 호텔에 두고 나오는 걸 선호한다.

7. 날치기 주의하자.- 그래서 크로스 가방을 가지고 다니면 안전하다.

8. 지나친 호의를 보이는 현지인-무조건 조심하라. 급하다고 아무에게나 물건을 맡기면 분실 된다.

■프랑스 자동차 여행


1. 프랑스 자동차 여행하는 이유

-나만의 환상의 프랑스 여행

-짐에서 해방

-줄어드는 숙소 예약의 부담

-줄어드는 교통비

-줄어드는 식비

-소도시 여행이 가능

-단점 🚗 자동차 여행 준비의 부담

       🚗 운전을 대한 부담

       🚗 1인 자동차 여행자의 교통비 부담


2. 프랑스 렌터카 예약하기

2. 프랑스 렌터카 예약하기


꼼꼼하게 읽어보면서 따라 하면 쉽게 예약할 수 있다.

꼼꼼하게 읽어보면서 따라 하면 쉽게 예약할 수 있다.꼼꼼하게 읽어보면서 따라 하면 쉽게 예약할 수 있다.

3. 프랑스 자동차 여행 잘하는 방법


★출발 전

3. 프랑스 자동차 여행 잘하는 방법

★ 출발 전 출발 전

- 프랑스 도로 지도를 놓고 여행 코스와 여행 기간을 결정한다.

- 기간이 정해지면 IN/OUT 도시를 결정하고 항공권을 예약한다.

-항공권을 결정하면 렌터카를 예약해야 한다.

-유로는 사전에 소액은 준비해야 한다.

공항에 도착한 후


-심(Sim) 카드를 가장 먼저 구입해야 한다.

-공항에서 자동차의 픽업까지가 1차 관문이다.

- 보험은 철저히 확인한다.

-차량을 픽업하게 되면 직원과 같이 차량을 꼼꼼하게 확인한다.

- 공항에서 첫날 숙소까지 정보를 갖고 출발하자.


자동차 여행 중

-'관광지 한 곳만 더 보자는 생각' 금물

-아는 만큼 보이고 준비한 만큼 만족도가 높다.

- 감정에 대해 관대해져야 한다.

4. 프랑스 자동차 여행을 계획하는 방법

- 항공편의 In/Out과 주 당 편수를 알아보자.

-프랑스 지도를 보고 계획하자.

-가고 싶은 도시를 지도에 형광펜으로 표시하자.

-'점'이 아니라 '선'을 따라가는 여행이라는 차이를 이해하자.

5. 프랑스 도로 사정

도로는 대부분 한적한 편이므로 급하게 운전할 필요는 없다. 또한 졸음이 몰려온다든지 하면 휴식을 하면서 이동하길 권유한다.


""""프랑스를 여행하며 가장 한국 사람

에게 필요한 것과 안전하게 여행하는 법을

친절하게 안내해 주니 책 한 권 수시로 

읽으면서 가지고 다니면

즐거운 여행이 될 거라 생각한다."



< 몽펠리에 식물원>



즐거운 여행이 될 거라 생각한다."




< 몽펠리에 식물원>

< 에펠탑 >

< 에펠탑 >


■여행에 대한 나의 생각

막연한 동경의 나라 프랑스는 책과 미디어에서만 습득한 나에게는 상상 속의 그 자체이다. <해시태그 남프랑스 & 파리> 책을 통해 프랑스를 더 깊이 있게 배웠고, 역사를 공부하는 계기도 되었다. 문학, 미술, 유적지 등 어느 곳을 가더라도 프랑스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금치 못하리라는 것도 너무나 잘 알고 있다. 여행 책을 통해 프랑스의 아름다운 문화를 배우고 익히는 과정이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해시태그

#남프랑스와 파리

#혼자여행

#자유여행

#자동차여행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