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어휘력 자신감 1단계 - 초등 교과 연계 어휘력 자신감 1
박찬혜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그리 어렵게 구성되어 있지 않아요.
아이들이 편안하게 시작하고 부담 없이 마무리를 할 수 있는 교재에요.
그래서 책 제목에 <하루 15분>이라는 표현이 들어가 있는 듯해요.
부담 없어야 아이들이 길게~ 갈 수 있는 거겠죠.

총 8주의 분량에서 한 주의 내용을 보면,
<속담 - 관용어 - 한자성어 - 교과어휘-1주 차 복습 > 이런 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글의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지문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하지요.

저는 다른 국어 학습지를 병행해서 하고 있어서 날마다는 못했어요. 기존에 하고 있던 분량에 이 책을 추가하게 되면 자칫 늘어난다는 생각해 맘의 부담이 갈까 봐 두 권을 번갈아가면서 하는 것으로 했어요.
지문의 내용을 제가 읽어주거나, 아님 아이 혼자 읽거나,QR코드를 찍어서 생생하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답니다.
속담, 관용어, 한자 성어, 교과 어휘들을 글을 읽으면서 다양하게 익힐 수 있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 그 덕분에 주제가 다양해서 더욱 지루하지 않아요.
또한 지문의 내용이 너무 좋아서 초등 독해로 추천해요.
그리고 지문의 옆에는 낱말의 정확한 뜻을 제공했어요.

또한 유의어, 반의어, 띄어쓰기 규칙과 맞춤법을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할 수 있게 유도했네요.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맞춤법, 띄어쓰기 규칙, 낱말의 정확한 발음 등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서 이만한 초등 어휘력 문제집이 있을까 합니다.

마지막 문제는 qr코드를 찍어서 띄어쓰기에 유의하며 푸는 받아쓰기 문제에요.
받아쓰기 문제를 좋아하는 이 아이는 이 문제를 아주 경건하게 푼답니다.
이 외에 각 단계가 초등 국어 수준별로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어를 쉽고 깊이 있게 익힐 수 있습니다. 글을 통해 배경지식을 쌓고 교과 학습에도 도움이 되도록 구성한 초등 어휘력 문제집입니다.
아이가 학교에서 한자를 공부한 덕분에 1단계에 있는 한자가 너무 쉽대요. 그렇다고 대충 대하지도 않네요. 오히려 자신이 아는 한자라며 더욱 정성 들여 씁니다.
이처럼 수준별 기초 한자 학습을 통해 한자가 지니고 있는 뜻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어요.
새 학년을 앞두고 겨울방학을 통해 문해력을 키우는데 중요한 아이들의 어휘력에 자신감을 주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하루 15분이라고 설정이 되어 있으나, 15분은 맥시멈인 것 같아요.
더군다나 초등 교과와 연계되어 있잖아요.
어휘력 수준이 학습 능력의 차이를 만든다고 합니다.
차근차근히 어휘력 자신감으로 공부하면 각 학년에 나오는 필수 어휘는 물론이고, 알쏭달쏭 한 어법까지 이 한 권으로 가능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