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예프리 지음 / 모티브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돈과 관련된 

여러가지 재테크 수단에 대한 공부를 통해, 


돈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면서 제대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들을 친절한 설명을 통해 

하나 하나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하고, 부자를 꿈꾼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을 해도 잘 안 되거나 

제대로 된 수익을 얻기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부러워하기도 하고,


그들이 어떻게 성공하고 부자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면서 

재테크 관련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어려운 내용이 많고 일방적인 내용이 

대부분이라서 핸재 나의 경제 상황에 맞게 

적용해서 재테크를 실천하는 것이 어렵다.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는 

‘자동 저축 시스템’ 만들기, ‘1억부터 모으세요’ 에 

숨겨진 함정, 자동 투자 시스템 만들기, 


절세계좌 200% 활용하기 (연금저축 계좌 & ISA), 

당신의 ‘몸값’을 키워라까지 6가지 주제로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을 하기 때문에


재테크의 기초에서부터 여러가지

재테크 수단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실천해야 하는 

다양한 재테크 수단의 기본적인 개념과 

구조와 형식,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지,


어떤 목적과 방향을 가지고 돈을 

관리 해야 하는지, 단기적인 기간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기 위해 어느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꾸준히 실천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투자에 필요한 종잣돈을 마련하기 위한 방법,

미국 주식 투자를 포함하여 실제로 목적에 맞는 

투자를 시작하고 내가 원하는 부분에 투자하는 

과정을 구체적인 순서, 중요 사항과 함께 알려준다.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절세 할 수 있는 방법과 

추가적으로 돈을 더 버는 방법,


좀 더 나아가서 나에게 맞는 좋은 재테크 

수단을 찾기 위해 필수적으로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사항들,

저축과 투자에 대한 자동 시스템을 구축한 후

자신의 몸값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자신만의 차별화 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통해 가치를 극대화 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를 

읽고 나서 그동안 거창하고 어려운 수단으로만 

생각했던 재테크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고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벌거벗은 세계사 : 과학편 벌거벗은 세계사
tvN〈벌거벗은 세계사〉제작팀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거벗은 세계사 : 과학편'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tvN에서 방영하고 있는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다루었던 세계사를

뒤흔들었던 과학에 관한 사건들과 역사적인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다루고 있는 책이다.


지식과 인문학에 대해 흥미를 가지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했고,

인문학 관련 책들은 베스트 셀러에 오르고,


​인문학 관련 강의들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사람들은 다양한 방식, 다양한 

종류의 인문학을 즐기고 있다.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분야가 

바로 '역사' 이고, 

그 중에서도 '세계사' 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기존의 세계사를 다루었던 책들이 단순히 

선사시대, 고대, 중세, 근대, 현대까지

연대순으로 있었던 중요 사건들을 나열하였다면 


'벌거벗은 세계사 : 과학편'

벌거벗은 공룡의 비밀, 벌거벗은 

화산 폭발, 벌거벗은 세균 전쟁,


벌거벗은 갈릴레오 갈릴레이,

벌거벗은 찰스 다윈과 우생학,

벌거벗은 알프레드 노벨, 

벌거벗은 토머스 에디슨,

벌거벗은 바다 오염,

벌거벗은 로버트 오펜하이머로 나누어서


수억 년 전에 이 땅에 살았던 공룡의 

비밀부터 최근 영화를 통해서도

잘 알려졌던 원자폭탄 개발에 이르기까지.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다루었던 

과학에 관한 사건들을 전문가들의 

친절하고 쉬운 설명과 함께 방송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자세히 

정리해서 이야기 하기 때문에 

세계사의 전반적인 흐름과 맥락을 

제대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10개의 주제로 나누고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과 계급, 시대의

역사적 인물들과 과학적인 사건과 관련된

내용과 구체적인 배경에 대해서 설명하다보니


굳이 순서대로 읽지 않고 

관심 있는 주제부터 찾아서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고, 


좀 더 다양한 관점으로 

세계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각 주제별로 세계사 속 중요한 과학적인 사건, 

대표하는 인물들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통해 

세계사 속의 여러 역사적 사실들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것이 인류와 세계사에 

끼친 엄청난 영향이 무엇인지, 

어떤 역사적 의미를 갖는지 알 수 있었다.


​역사적 인물, 사건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와

이미지를 통해 이야기 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그리고 익숙하게 알고 있는 내용들도 있지만

그동안 알지 못했던 세계사 속 사건에 

담겨 있는 진실과 우리가 그동안 잘못 

알고 있거나 제대로 알고 있지 못했던 


역사적 사건의 배경과 과정, 결과 등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관점을 디자인하라 (표지 3종 중 1종 랜덤) - 없는 것인가, 못 본 것인가? (50만 부 개정증보판: ABC Edition)
박용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관점을 디자인하라'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새로운 시선과 

관점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면서 

인사이트를 얻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담긴 전략을 수립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수 많은 노력을 하지만 새롭다, 혁신적이다, 


​공감이 된다라는 말을 듣기 어렵고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차별화를 통해 

공감을 얻고 설득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항상 하게 된다.


​명확한 자기다움과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관점으로

창의적인 사고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면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관점을 디자인하라' 는 보는 것과 아는 것의 차이,

관점은 관성 밖의 것을 보는 힘이다, 관점을 

바꾸면 ‘산타클로스’가 보인다, 


나를, 상품을, 기업을 판다는 것, 

인생을 ‘주관식’으로 풀어내는 법,

미래는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있다까지.


크게 6가지 PART로 나누어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영역에서 각 분야의 담당자가

새로움을 추구하기 위해 가져야하는 관점과 

마인드, 실천 방안을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유일 관점 디자이너로서

기존에 갇혀있는 틀에서 

벗어나서 창조적 전략을 통해 


수많은 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고

있는 저자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야기 하기 때문에


어떤 관점과 목적, 기준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봐야 하는지, 

다양한 방식으로 생각하기, 


생각을 단련하고 확장하는 방법, 

새롭고 특별한 것을 만들어내는 

방법과 새로움을 추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비결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었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계속해서 쌓이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창의적인 발상과 확장,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지,


​자신만의 관점과 기준, 다양한 시선으로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방법이 무엇인지, 

효과적인 브랜딩, 마케팅을 하면서 꾸준한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과 노력이 

필요한 지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관점을 디자인하라' 를 통해 배운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고 빠르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면서


여러 상황과 주제에 맞게 차별화 된 아이디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 소통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아이디어들이 담긴 

무언가를 꾸준히 만들어 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획의 말들 - 희미한 질문들이 선명한 답으로 바뀌는 순간
김도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기획의 말들'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국내 대표 IT기업인 네이버에서 

브랜드 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저자가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보고 느낄 수 

있는 말들을 통해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떠올리려고 

수많은 노력을 하지만 

참신하다는 말을 듣기 어렵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 차별화 된 아이디어,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이용하고 난 후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이렇듯 사람들이 즐겨 찾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노력, 

아이디어가 중요해졌다.


'기획의 말들' 은 새로운 시선을 열어준 말들 

- 5개,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말들 - 5개, 

나를 나답게 해주는 말들 - 5개, 


작은 기준을 세우는 말들 - 5개,

내일을 기대하게 만드는 말들 - 5개까지.


크게 5가지 Part와 25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이야기 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브랜드 기획을 

하기 위한 방법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선과 


작은 기준들을 통해 더 나은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자신만의 태도와 

습관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이 아닌 네이버에서

브랜드 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저자가 

함께 일하고 있는 상사, 동료, 후배와 

나누었던 대화 속에서 발견한 말과 


시행착오 끝에 스스로 깨달은 말 중에서

25개의 말을 신중하게 골라 담았기 때문에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브랜드 분야에서 효과적인 브랜드 

기획을 하기 위해 기획자가 가져야 하는 

관점과 마인드, 구체적인 역할이 무엇인지 등을


브랜드 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다양한 말을 통해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방법과 그동안 

잘 몰랐던 사실들을 새롭게 알 수 있었다.


'기획의 말들' 을 통해 자신만의 말을

기록하고 확장하고 공유하면서 삶을

명확한 방향으로 기획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고,


앞으로 업무를 하고 일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제대로 반영해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라리 75년
데니스 애들러 지음, 엄성수 옮김 / 잇담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페라리 75년'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수많은 자동차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서도 오랫동안 자신만의 위치를 

고수하면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상징적인 자동차 브랜드 인정 받고 있는

'페라리' 의 모든 것을 이야기 하는 책이다.


최근에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고객들은 단순히 브랜드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구매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시켜주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고객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게되고 브랜드에 

대한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시대적인 변화와 트렌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자신들의 

가치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의 있는데


그 중에서도 '페라리' 는 슈퍼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자동차 문화와 

역사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페라리 75년' 은 개요 - 

시시탈리아: 현대 스포츠카의 구현,

0-75년, 페라리의 진화, 

엔초 페라리의 모험 - 독립 결심,


초기의 로드카와 레이스카 - 

도로와 트랙 위에서의 이미지 메이킹,


아메리카 시대의 도래 - 1960년대와 

1970년대의 페라리, 북미 시장의 개척, 

21세기의 페라리를 포함하여 

10개의 장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페라리를 여러 시선과 관점으로 바라보고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페라리의 탄생 스토리, 성장과정,

브랜드 전략, 디자인 전략, 

방향성과 목표와 함께 차별화 된 

컨셉을 유지하는 법, 


인상적인 브랜드 스토리와 메시지를 

어떤 방식으로 꾸준하게 

전달하고 있는지 이야기 한다.


페라리의 역사, 스토리와 관련된 

내용 뿐 아니라 페라리가 지금처럼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된 결정적인 순간과 이유,


페라리만의 확고한 브랜드 철학, 고객에게 

특별함을 전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 환경에 

맞게 어떤 경영 방식과 전략을 추구했는지,

페라리가 고객 니즈를 빠르게 찾아내어 

고객에게 최적화 된 자동차를 제공하는 방법,


​페라리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 된 전략을

바탕으로 어떻게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는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과 어떻게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페라리 75년' 는 페라리의 75주년을 

기념하는 책이기 때문에 '페라리' 의 스토리와 

역사적 배경, 의미와 가치를 알 수 있었고, 


초기 모델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의 페라리 이미지가 

담겨 있어서 자동차 마니아로서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