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의 습관 - 스치는 일상을 빛나는 생각으로 바꾸는 10가지 비밀
최장순 지음 / 더퀘스트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담긴 기획을 하려고 

수 많은 노력을 하지만, 새롭다, 혁신적이다, 

공감이 된다라는 말을 듣기 어렵고,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기획을 통해

공감을 얻고 설득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항상 하게 된다.


설득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잘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디테일한 기획과 실행을 통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공감과 관심을 얻고, 

성공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통해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기획자의 습관' 은 지난 10여년 간 

국내외 유수 기업의 브랜드 전략을 맡았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저자가 크리에이티브한 

기획력을 기르는 10가지의 습관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기획자의 생활 습관, 기획자의 공부 습관, 

기획자의 생각 습관으로 주제를 나누어서

기획자가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10개의 습관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기획자의 생활습관 Part> 에서는 

2번째 습관인 '관찰의 힘' 이 와 닿았다.


기획력의 원천으로서의 관찰이 왜 

중요하고 어떻게 관찰을 할 것인지, 

관찰의 방법과-관찰의 원심력과 구심력. 

관찰을 통해 무엇이 그대로 있고, 

무엇이 변했는지 파악 해 낼 수 있는 

관심이 필요하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기획자의 공부습관 Part> 에서는 

7번째 습관인 표현 학습법 중 

'글쓰기와 관련된 부분' 이 도움이 됐다. 


평상시에 글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늘 어떻게 하면 좋은 글을 쓰고, 

사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을 해왔었는데, 글쓰기의 영도와 

글을 일단 쓰고 본다 부분을 읽고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기획자의 생각습관 Part> 에서는 

9번째 습관인 발상의 힘 중 

“최고의 컨셉을 만드는 비법은 무엇인가요에서는

'스터티의 필요성과 중요성' 을 느낄 수 있었다.


기획자는 어떻게 하면 최고의 컨셉을 

만들어 낼 것인가를 항상 고민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해 노력하지만 

참신하다는 말을 듣기 어렵다.


저자는 크리에이티브의 비결괴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방법, 

최고의 컨셉을 만드는 비법으로 스터디를 

제시하면서 '기획의 90퍼센트는 스터디' 라고 강조한다. 


스터디는 문헌 연구, 인터뷰, 소비자 조사,

토론, 발제 등의 형식을 취하는데,

소비자 조사의 경우 실제 소비자의 

마음을 파악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책에서 다뤘던 관찰, 기록, 대화, 공부, 

생각의 습관을 통해  보다 풍부하고 

종합적인 관점과 해석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획자의 습관' 을 통해 좋은 기획자가 

되기 위해서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하고 

어떤 특별한 습관을 가져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고객에게 설득력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고민하는 기획자, 마케터 뿐 아니라 

자신만의 컨텐츠를 기획하는 사람들이

책에 담긴 습관을 하나 씩 실천 해 나간다면 

본인만의 좋은 기획습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말이 상처가 되지 않도록 - 후회 없이 말하고 뒤끝 없이 듣는 감정 조절 대화법
노은혜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이 상처가 되지 않도록' 은 책 제목처럼 

말로 인한 상처를 받지 않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우리는 살면서 수 많은 곳에서, 

수 많은 사람을 만나고 관계가 이어지게 되고, 

그들과 함께 일하거나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거울 때도 있지만, 


여러가지 말과 행동으로 인해 상처를 받거나 

남을 의식하고, 누군가와 끊임없이 비교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본인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기 위해

솔직한 행동을 하지 못하고, 쉽게 상처 받기도 한다.

그리고 이것이 지속되어 의욕을 상실하고, 

자존감이 낮아지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어떻게 해결 해야하는지,

지금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노력 해야하는지에 대해 

잘 몰라서 답답해 하는 경우가 많다. 


'말이 상처가 되지 않도록' 은 

서로의 말에 다치지 않게 : 관계와 나를 해치는 말버릇 고치기,

두려움 없이 솔직하게 : 단호하고 분명하게 내 감정 전하기,

뒤끝 없이 편안하게 : 말과 감정 사이에 안전거리 두기,

나쁜 감정에 휘둘리지 않게 : 과거의 상처가 만든 

불안에서 해방되기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관계 속에서 상처를 받거나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상대방과 제대로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서로 상처 받지 않으면서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무엇인지, 

나의 감정을 숨긴채 제대로 

거절하지 못했던 상황에서 벗어나 분명하고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는 방법,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상대방의 

말의 의도를 파악하면서 대화하는 방법,


불안하고 나쁜 마음을 제거하고 

말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다른 사람을 비방하고 해를 끼치는 

사람들은 남을 공격함으로써 잠깐은 

우위에 서는 것 같지만 비방하고 

악독하게 구는 동안 자신들의 양심은 

해를 입고 성품은 점점 망가져간다는점에서 


공격적이고 헐뜯고 비방하는 사람들이 

우리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는 있으나, 

우리의 성품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점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그들의 어떤 공격에도 요동치치 않도록 

자기를 지키는 것이 가장 현명한 

대처법이라는점을 알 수 있었다.


부정적인 감정이 자책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에서

벗어나려면 우선 감정에 대한 오해를 버리고

자기 안의 부정적 감정과 화해하는 시간이 필요한데,


그러기 위해 우선 자신이 두려워하는 

감정의 장단점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고, 

자기 감정의 장단점을 제대로 분석할 줄 알면 

감정을 성숙한 태도로 대할 수 있다는점을

잊지 말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유튜브 섬네일부터 스티커 제작까지! 기초부터 중급까지 실무 예제 총망라!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는 

책 제목 그대로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의

필수적인 기능들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다.


그동안 이런 디자인, 이런 스타일로

만들면 괜찮을 것 같다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생각했었다. 


그리고 직접 디자인 하고 싶어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대한 

기초가 없는 상황에서 디자인하는 것은 어려웠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와 관련된 

여러 책과 강의들이 있지만, 

배울 것이 너무나도 많아서 복잡하고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는 유튜브를 통해 

포토샵 기초 강의를 시작으로 본인의 지식과 노하우를 

영상을 통해 공유해 왔던 저자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나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없었던 사람 누구나 

쉽게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쓴 책이기 때문에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초보자들이

 쉽게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는 책이었다.


포토샵 기본기 편, 포토샵 실무 편, 

일러스트레이터 기본기 편. 

일러스트레이터 실무 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를 

함께 사용하여 디자인하는 방법까지.


각가 기본기 편 3일, 실무편 4일로 나누어서

하루동안 배울 기능과 디자인을 할당해서

설명하기 때문에 별다른 계획없이 책에서

정해준 분량에 맞게 그대로 따라하면서

쉽게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울 수 있었다.


포토샵 시작을 위한 기초, 기본적인 기능,

이미지 크기, 캔버스 크기, 레이어 패널,

마스크, 그리에디언트와 패턴, 아트보드 등.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을 먼저 배우고,


이동 도구 사용, 선택 영역 수정,

이미지 자유롭게 변형하기, 밝기 보정하기,

이미지 색상 변형하기, 이미지 선명 효과와 흐림효과

배경 지우기, 인물 보정과 포토샵 성형 등.


좀 더 응용된 기능까지 모든 기능이 아닌 

꼭 필요한 기능 위주로 배울 수 있었다.



이렇개 배운 기능을 활용하여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 아트, 유튜브 섬네일,

유튜브 최종 화면까지 주목도를 높이고

시청자의 선택을 유도할 수 있는 디자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카드뉴스 형식의 

홍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디자인,


마지막으로 마케팅과 쇼핑몰 광고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위한 광고 캠페인 이미지 만들기,

배너 만들기, 이벤트 페이지 만들기를 위한 

디자인 방법을 따라하면서 익힐 수 있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기 전에 알아야한 기본적인 기능과  


선을 그리는 것처럼 직선, 사선, 곡선으로 

패스를 그리는 방법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출력물 디자인, 굿즈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홍보물 디자인 등 다양한 종류의 디자인을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여 디자인하는 방법을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쉽게 따라할 수 있었다.


'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를 통해 

배운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필수 기능과 

다양한 종류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디자인 방법들이 익숙해질 때 까지 반복 학습하면서 

각각의 컨셉과 내용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월수입 3,000만원 1인 비즈니스
이종서 지음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수입 3000만원 1인 비즈니스' 

어렵게 느껴지는 1인 비즈니스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소셜 미디어, 

온라인 마켓 플랫폼,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하여 

수익을 올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고, 

창업 역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의 발달과 함께 누구나 쉽게 자신의 

능력을 사고 팔거나, 제품을 판매하고 

구입 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1인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처럼 시대의 변화, 기술의 발전과 함께

1인 비즈니스로 수익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월수입 3000만원 1인 비즈니스' 는

준비편, 실행편, 콘텐츠편, 

플랫폼편, 심화편으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1인 비즈니스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단계별로 쉽게 배울 수 있었다.


1인 비즈니스를 해야하는 이유, 1인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제대로 알고 준비해야하는 사항들과

1인 비즈니스로서 어떤 콘텐츠와 플랫폼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통해


1인 비즈니스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중요성에 대해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 중 다른 사람들이 

탐낼 만한 능력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의 희소성을 

나만의 경쟁력으로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게 중요하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자신의 핵심 능력이 정의 되었으며 자기 분야에서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된 능력과 전문성,

대체될 수 없는 희소성을 갖추었다면 적극적으로 

자신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딩이 필요하다는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 같다.


우리는 매일 반복되는 일상과 

정해진 규칙과 틀에 맞게 살아가면서

자신만의 제대로 된 시간을 보내지 못하고

번아웃과 매너리즘에 빠진다. 


평생 직장이라는 말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퇴사를 통해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있다.


'월수입 3000만원 1인 비즈니스' 에 담긴 

방법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잘할 수 있는 것에  맞게 최적화해서 

잘 활용한다면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솝 우화 전집 현대지성 클래식 32
이솝 지음, 아서 래컴 그림, 박문재 옮김 / 현대지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솝 우화' 는 2500년 전 고대 그리스에 살았던

노예이자 이야기꾼이었던 이솝이 지은 우화 모음집이다.


재치있고 똑독해서 노예 신분에서 벗아났다고 

알려져 있을정도로 이솝은 이야기를 만드는

재주가 뛰어나 여러 동물을 주인공으로 한 우화를

많이 남겼는데 아것을 '이솝 우화' 라고 한다.


'이솝우화' 는 이솝이 직접 기록한 것이 아니라,

이솝우화에 실려 있는 대부분의 이야기들은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내려오다가 17세기에 프랑스 시인

라 퐁텐이 정리하여 '이솝 우화' 라는 제목으로 나오게 된다.



'이솝 우화 전집' 은 고대 그리스 원전에서 직접 

번역한 전집으로 이솝 시대부터 구전을 통해 

수집되면서 원형이 잘 보존된 이야기 중에서 

총 358편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다.


어린 시절에 그림책을 통해 이솝 우화에 담겨 있는 

이야기들을 읽었기 때문에 익숙하게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어서 반갑게 느껴졌지만,


고대 그리스 원전을 직접 번역하였기 때문에 

원래 알고 있는 내용과는 조금 

다른 내용들로 이야기가 이어지면서 

'원래는 이런 내용을 담고 있었던 거였구나 ' 

라는 것을 새롭게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총 358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기 때문에

알고 있는 이야기보다 그동안 

잘 모르고 있었던 이솝 우화의 

새로운 이야기들을 많이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이솝 우화는 소설이나 동화처럼 길거나 

자세하지 않고 의인화 된 동물들이 

등장하는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이야기들의 내용을 표현하는 

일러스트가 함께 그려져있기 때문에 

이솝 우화의 내용들을 머릿 속으로

자연스럽게 연상하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고,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이솝 우화는 구전을 통해 이어져 

내려온 이야기라는점에서 당시의 

시대적 배경과 사람들의 생활 모습이 

어떻게 이야기에 반영되었는지 알 수 있었고,


각 이야기의 마지막마다 이야기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쓰여져 있기 때문에 이야기의 재미와 함께

담고 있는 의미를 자연스럽게 생각해보게 되었다.


삶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여러가지 

어려움에 대한 해답을 제시 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고전' 이다.


'이솝 우화 전집' 에 담긴 이야기를 바탕으로

앞으로 좀 더 내면을 바라보면서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