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행동경제학을 만나다 -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브랜드의 비밀
곽준식 지음 / 갈매나무 / 201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가 쉽게 지나 칠 수 있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심리, 인식, 행동 등   

행동경제학의 다양한 이론을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관점에서 사례와 함께 잘 풀어냈다.


각 이론을 설명 할 때 Creative Box를 통해 
독자에게 질문을 던지거나 사례를 설명하면서
호기심과 궁금증에 갖게 한 뒤, 왜 그런 행동이나 현상이 일어나는지 
쉽고 자세하게 설명 해주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또 독자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 용어들에 대해서는 
Kewords Box를 통해 친철하게 설명 해 준다. 

그동안 난 행동경제학에 대해 꼭 알아야하지만

딱딱하고 어려운 것으로만 생각해 제대로 공부 한 적이 없지만,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이론을 사례와 함께 접하게 되어 쉽게 익힐 수 있었다. 
최근에 읽은 어정쩡한 마케팅심리학 책들 보다 

이 한권을 읽는게 훨씬 나은 것 같다


브랜드 마케터를 꿈꾸는 사람들 뿐 아니라 일반사람들도 꼭 읽어본다면 

본인의 올바른 소비행태를 점검 해 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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