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 코드 : 베타라이프 - 일상에서 답을 찾는 브랜딩 인사이트
프리퍼드(PRFD) 지음 / 유엑스리뷰 / 2025년 11월
평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브랜드 코드 베타라이프'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고객에게 선택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필요한 전략과
방법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책이다.
과거의 브랜드 전략이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일로만 여겨졌다면,
최근엔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열혈 고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 고객들은 단순히 물건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용하고 느꼈던 솔직한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시키면서
브랜드에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게 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오직 우리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 코드 베타라이프' 는 트렌드,
그 너머를 읽는 법, 흔적의 효용성,
데이터 리추얼, 인스턴트 네트워킹,
미숙함의 미학, 나라는 공간, 베타라이프
시대 어떤 브랜드가 되어야 할까에 이르기까지.
베타라이프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크게 5가지 코드와 베타라이프 시대에
맞는 브랜드 활용 전략이 무엇인지로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수많은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가져야 하는 관점과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변화를 만드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트렌드 대신 일상의 맥락을 이해하면서
일상 속에 숨겨진 흐름과 의미인 '코드' 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래야만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오래도록 인정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점을 배울 수 있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브랜딩 영역과
여러가지 요소와 연결 지어
자신들만 돋보있는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이
자신의 삶을 더 잘 실험하고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더 의미있게 연결되도록 돕는것이
브랜드의 진정한 역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브랜드 코드 베타라이프' 를 통해 베타라이프
시대에 맞는 브랜드 전략과 함께 인사이트를
실전에 제대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하나 하나 자세히 배울 수 있었고,
고객과 진정한 관계를 맺고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이 무엇인지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