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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 한옥에서 브랜딩을 찾다
박현구 지음 / 디자인하우스 / 2025년 11월
평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도심 한옥에서 브랜딩을 찾다'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서
창업을 하고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은 후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기까지의
과정이 자세히 담겨 있는 책이다.
누구나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싶어한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을 해도
잘 안 되거나 제대로 된 성과를
올리기 어렵고, 인정받기도 어렵다.
반면에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거나 많은 사람들이 믿고 따르거나,
하는 일마다 다 잘 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처럼 성공하거나 앞서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특별한 방식을 통해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도심 한옥에서 브랜딩을 찾다' 는
싱킹, 빌딩, 디킹까지 크게 3가지로
주제를 나누어서 이야기 한다.
25년동안 브랜딩 전문 회사를 운영한
브랜딩 전문가인 저자만의 사고법을 통해
저자가 일반적인 호텔이 아니라 한옥 호텔
'노스텔지어' 를 만들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한옥을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여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 시킨 뒤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 시키면서 결국에는 대중과
업계로부터 인정을 받을 수 있었던
치열한 노력, 성공을 위한 전략과
구체적인 과정을 다양한 이미지
자료와 함께 이야기 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흥미롭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었다.
그리고 한옥이라는 공간만이 갖고 있는
차별화 된 특징과 특별함, 한옥의
각각의 목적과 역할을 갖춘
공간이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런 공간의 활용을
극대화 하기 위한 세심한
공간 설계,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는 방법과 다른
호텔들이 미처 신경 쓰지 못하고
지나치는 부분들에 대한 디테일하고
구체적인 팁과 노하우를 포함한 조언,
흔들리지 않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자신만의
강점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제대로 활용하고 극대화 하면서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도심 한옥에서 브랜딩을 찾다' 를 통해
한옥의 새로운 가치와 활용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브랜드명 정하기에서부터 마케팅,
포지셔닝, 성장 전략에 이르는 브랜딩의
전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