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다르게 팝니다 - 고객을 사로잡은 트레이더 조의 리테일 심리학
정김경숙(로이스 김) 지음 / 더퀘스트 / 2025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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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우리는 다르게 팝니다'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미국의 다른 대형마트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강력한 충성 고객이 있고,


고객만족도와 단위 면적당 매출 1위를 

기록한 '트레이더 조' 의 경영 방식과 철학, 

성장전략,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한 

'트레이더 조' 만의 특별한 문화가 

무엇인지 그대로 담겨 있는 책이다.


누구나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싶어한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을 해도 

잘 안 되거나 제대로 된 성과를 

올리기 어렵고, 인정받기도 어렵다.


​반면에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거나

많은 사람들이 믿고 따르거나, 

하는 일마다 다 잘 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처럼 성공하거나 앞서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특별한 방식을 통해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는 사람 또는 기업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우리는 다르게 팝니다' 는 평범한 

장보기를 펀한 경험으로 만든 특별한 

슈퍼마켓, 트레이더 조의 성공 비결, 

불변하는 마케팅 경영 원칙,

트레이더 조, 거꾸로 가는 마케팅 원칙,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하는 트레이더 조 시스템까지.


크게 4가지 주제로 나누어서 '트레이더 조' 가

어떻게 치열한 경쟁과 환경 속에서 지금처럼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성공할 수 있었는지,

최고의 유통기업으로 성장하고 그 위치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환경에 맞게 

어떤 제품 기획과 매장 전략을 추구했는지,

'트레이더 조' 가 고객 니즈를 빠르게 찾아내어 

고객에게 최적화 된 제품을 제공하는 방법,


'트레이더 조' 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 된 

전략을 바탕으로 어떻게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는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과 어떻게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그리고 단순히 이익만을 목표로 경영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 제일 주의를 통해 전문가로 

만들고 새로운 가치를 끊임없이 

만들어내면서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는 기업,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어 내는 '트레이더 조' 만의 

시스템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우리는 다르게 팝니다' 를 통해 진화하는 

시장의 본질,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명확하게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고객 중심적 혁신을 끝없이 

추구해야 한다는점을 잊지 말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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