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75년 - 예상치 못한 것들을 예상하라
랜디 레핑웰 지음, 엄성수 옮김 / 잇담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포르쉐 75년'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수많은 자동차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서도 오랫동안 자신만의 위치를 

고수하면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스포츠카와 럭셔리 세단을 상징하는 자동차 

브랜드 인정 받고 있는 '포르쉐' 의 

모든 것을 이야기 하는 책이다.


​최근에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고객들은 단순히 브랜드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구매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시켜주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고객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게 되고 브랜드에 

대한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시대적인 변화와 트렌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자신들의 

가치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의 있는데


​그 중에서도 '포르쉐' 는 스포츠카와 럭셔리 

세단과 SUV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자동차 

문화와 역사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포르쉐 75년' 은 폭스바겐 비틀을 

몰고 로마까지 레이싱을(1938-1940),

푸른빛 포르쉐 Typ 356의 인기는 시대를 

초월할 정도로 꾸준했다(1950-1965),


레이스를 그만두고 고객 속으로(1983-1995),

무엇이 슈퍼카인가(1985-1989),

포르쉐가 SUV를 만든다고(2002-현재),


이제는 세단 이것도 이단 행위야(2009-현재),

포르쉐, 고요해지다(2015-내일)를 포함하여

30개의 장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포르쉐를 여러 시선과 관점으로 바라보고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포르쉐의 탄생 스토리, 성장과정,

브랜드 전략, 디자인 전략, 

방향성과 목표와 함께 차별화 된 

컨셉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법, 


​인상적인 브랜드 스토리와 메시지를 

어떤 방식으로 변하지 않고 꾸준하게 

전달하고 있는지 이야기 한다.


포르쉐의 역사, 스토리와 관련된 

내용 뿐만 아니라 포르쉐가 지금처럼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결정적인 순간과 이유가 무엇인지,


포르쉐만의 확고한 브랜드 철학, 고객에게 

특별함을 전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 환경에 

맞게 어떤 경영 방식과 전략을 추구했는지,

포르쉐가 고객 니즈를 빠르게 찾아내어 

고객에게 최적화 된 새로운 자동차를 

꾸준히 만들어 내는 방법,


포르쉐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 된 전략을

바탕으로 어떻게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는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과 어떻게 미래 자동차 

시장을 대비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포르쉐 75년' 은 포르쉐의 75주년을 기념하는 

책이기 때문에 '포르쉐' 만의 스토리와 

역사적 배경, 의미와 가치를 알 수 있었고,


초기 모델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의 포르쉐 이미지가 

담겨 있어서 자동차 마니아로서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