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집도 디자이너가 하면 다르다 - 개정판
강범규 지음 / 바이북스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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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라면집도 디자이너가 하면 다르다'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같은 것에서도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디자이너의

생각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작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디자인 

작업 방식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즐겨 찾는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노

력 역시 중요해졌다.

 

단순히 디자인을 어떻게 하는냐를 

신경쓰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디자인만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런 디자인을 잘 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세계관이 담긴 디자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 디자인, 

상업적으로 성공하는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디자인을 통해 업계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인정받은 인물로부터 

배우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라면집도 디자이너가 하면 다르다'

지금, 디자이너의 일 , 왜 디자이너가 하면 

라면집도 다를까?, 낡은 것도 새롭게 보는 

디자이너의 안목, 디자이너가 생각하는 

방법: design thinking까지. 


크게 4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이야기

하기 때문에 200개가 넘는 제품 및 

그래픽 디자인을 했던 실전파 디자이너이자 


지금은 차별화된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저자의 관점과 생각법을 

그대로 담고 있어 디자인에 대한 센스와

감각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디자인이 무엇인지,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지, 디자이너로서 어떤 마음과

태도를 가지고 있어야 제대로 된 디자인을 할 수 있는지,


디자이너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디자인의

원천인 영감을 얻기 위한 자세, 태도,

습관을 자신에 맞게 최적화 시키는 방법,


디자이너가 차별화 된 생각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무엇인지, 어떤 방식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는지, 자신만의 방식으로 

디자인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등.


디자이너에 대해 그동안 궁금하거나

모르고 있었던 부분들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라면집도 디자이너가 하면 다르다' 를 통해

배운 내용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빠르게

실천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아이디어들이 담긴 무엇가를 꾸준히 만들어 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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