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관점을 디자인하라 (표지 3종 중 1종 랜덤) - 없는 것인가, 못 본 것인가? (50만 부 개정증보판: ABC Edition)
박용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5년 5월
평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관점을 디자인하라'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새로운 시선과
관점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면서
인사이트를 얻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담긴 전략을 수립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수 많은 노력을 하지만 새롭다, 혁신적이다,
공감이 된다라는 말을 듣기 어렵고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차별화를 통해
공감을 얻고 설득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항상 하게 된다.
명확한 자기다움과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관점으로
창의적인 사고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면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관점을 디자인하라' 는 보는 것과 아는 것의 차이,
관점은 관성 밖의 것을 보는 힘이다, 관점을
바꾸면 ‘산타클로스’가 보인다,
나를, 상품을, 기업을 판다는 것,
인생을 ‘주관식’으로 풀어내는 법,
미래는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있다까지.
크게 6가지 PART로 나누어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영역에서 각 분야의 담당자가
새로움을 추구하기 위해 가져야하는 관점과
마인드, 실천 방안을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유일 관점 디자이너로서
기존에 갇혀있는 틀에서
벗어나서 창조적 전략을 통해
수많은 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고
있는 저자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야기 하기 때문에
어떤 관점과 목적, 기준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봐야 하는지,
다양한 방식으로 생각하기,
생각을 단련하고 확장하는 방법,
새롭고 특별한 것을 만들어내는
방법과 새로움을 추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비결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었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계속해서 쌓이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창의적인 발상과 확장,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지,
자신만의 관점과 기준, 다양한 시선으로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방법이 무엇인지,
효과적인 브랜딩, 마케팅을 하면서 꾸준한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과 노력이
필요한 지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관점을 디자인하라' 를 통해 배운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고 빠르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면서
여러 상황과 주제에 맞게 차별화 된 아이디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 소통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아이디어들이 담긴
무언가를 꾸준히 만들어 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