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 확장판 - 우주에 흔적을 남겨라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이근상 지음 / 몽스북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확장판'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작은 브랜들이

브랜드와 브랜딩의 개념과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고

성공적인 브랜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책이다.


​과거의 브랜드 전략이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일로만 여겨졌다면,


​최근엔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열혈 고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면서 고객들은 단순히 물건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용하고 느꼈던 솔직한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시키면서 

브랜드에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게 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오직 우리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확장판'

성공의 개념을 바꾸자, 크기의 개념을 바꾸자,

라포rapport를 만들라, 우주에 흔적을 남기자,


라이프스타일과 결합하라, 진정성의 

힘을 믿어라,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남의 힘을 이용하라, 업의 흐름을 

읽어라를 포함하여 38가지 주제로 나누어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브랜딩 영역에서

작은 브랜드가 효과적인 브랜딩을 

하기 위해 가져야 하는 관점과 마인드, 

실행 방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이 아니라 라면에서

자동차까지 수많은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고 제작, 집행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는

마케팅, 광고기획 전문가 이근상의


​오랜 브랜드 기획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랜딩의 올바른 개념과 가치, 브랜딩이

해야하는 구체적인 역할이 무엇인지,


​어떤 관점과 목적, 기준을 가지고

브랜딩을 진행해야하는지를

하나하나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많아지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효과적으로 브랜딩을 하고 성장

시키기 위해 어떤 과정과 노력이

필요한 지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확장판' 을 

통해 어느 때보다 브랜딩이 중요해진 

시대에 작은 브랜드만의 경쟁력 있고, 


효과적인 브랜딩을 하기 위한 구체적인 

브랜딩 실무 노하우 제대로 배울 수 있었고, 

브랜드 경영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