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 상품 -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히트상품의 비밀
김방희 지음 / 토트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상 상품'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같은 물건이라도

더 가치 있는 상품인 '환상 상품' 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설명하는 책이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새로운 상품, 

차별화 된 상품, 독특한 상품, 이쁜 디자인을 

가진 상품들을 구매하고 나서 누구나 쉽게 

인증하고 구매 경험을 활발히 공유하고 있다.


이렇듯 상품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 역시 중요해졌다. 


좋은 상품을 생산하는 것은 기본이고, 

고객에게 우리 상품만의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런 상품을 잘 만들기 위해서는,

브랜드만의 차별화 되고 새로운 경험,

가치를 통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 받았던 여러 사례들을 통해

배우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환상 상품' 은 환상 상품이란 무엇인가 - 2개,  

환상 상품은 어떻게 다른가 - 2개, 환상 

상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2개까지.


크게 3가지 주제와 6개의 작은 주제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환상 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제대로 배울 수 있었다.


환상 상품은 소비할수록 만족도가 

더 크게 증가하거나 상품 하나하나가

완전히 제각각인 환상을 충족시켜 준다는점과


소비가 는다고 만족도 증가 폭이 

줄어들지 않으면서 소비자가 스스로

쓸모와 만족감을 찾는다점을 알 수 있었다.


 환상 상품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요소와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상품의 가치와 본질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고, 


현대적인 감각과 꾸준한 브랜드 스토리를 

갖춘 브랜드들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변화와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한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단순히 고객들에게 우리 상품은 이런 기능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상품 만의 핵심 요소,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래야 고객에게 오랫동안 인정 받을 수 있는 

환상 상품이 될 수 있다는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환상 상품' 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시대에서 


효과적으로 환상 상품을 만드는 방법, 

고객에게 인정 받고 오랫동안 살아남는

환상 상품으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이 무엇인지 알았고 제대로 

적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