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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싸게 팔지 마라
메이랩(조윤화)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4년 6월
평점 :
'무조건 싸게 팔지 마라'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치열한 자영업 시장에서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는 곳이
되면서 꾸준히 장사로 살아 남을 수 있는
전략이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 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전환이나 휴.폐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성공 할 확률이 그리 높지 않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매장,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매장들이 있다. 반면 현재 장사가 잘
안되는 사람들의 경우 저곳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이유가 무엇일까,
성공하는 방법이 무엇일까를 알고 싶어하는데,
장사에 성공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가격' 이다.
'무조건 싸게 팔지 마라' 는
사장님이 가격을 올리지 못하는 이유,
어떤 고객층을 대상으로 팔 것인가,
순수익을 높이는 가격 정하기 전략,
내가 파는 상품에 가치를 만드는 법,
사장의 태도가 곧 가격이다까지.
5가지 주제로 나누어서 설명한다.
주관적, 객관적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 가격이 비싸도
잘 팔리는 아이템을 찾는 방법,
가격 저항감 줄이는 방법, 가격을
올리는데 적절한 타이밍을 찾는
방법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었고,
자신의 매장만의 특화된 아이템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찾아오게 만드는
방법과 다른 매장들이 운영하면서
미처 신경쓰지 못하고 지나치는 부분들에
대한 디테일한 팁과 노하우를 포함한 조언,
흔들리지 않는 수익과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자신만의 강점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제대로
활용하고 극대화 하면서 업무 효율성과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고가 시장에 진입한 경우 초기에는
손님이 없어 저가형 상품을 파는
매장보다 매출이 낮은 것처럼 보이지만
적응기를 거친 뒤에는 고가형 상품
매장은 일을 적게하면서도 저가형
매장과 매출이 거의 비슷하고,
노동력을 덜 쏟기에 저가형 매장보다
좋은 컨디션에서 상품을 만들 수 있고
퀄리티 역시 더 좋을 수 밖에 없다는점에서
가격이 올려도 충분히 매출이 나올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조건 싸게 팔지 마라' 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각 단계와 전략, 노하우를 하나 하나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책이기 때문에 현재
사업을 하고 었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이 읽으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