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마케터는 스토리를 만든다 -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22가지 스토리텔링 법칙
박희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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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잘하는 마케터는 스토리를 만든다'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많은 

고객들로부터 선택을 받고 오랫동안 


가치 있는 브랜드로 살아 남기 위한

방법으로 스토리텔링을 어떻게 활용하여

마케팅 할 것인지에 대해 알려 주는 책이다.


과거의 브랜드 전략이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일로만 여겨졌다면,


최근엔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열혈 

고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 고객들은 단순히 물건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용하고 느꼈던 솔직한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시키면서 

브랜드에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게 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오직 우리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 잘하는 마케터는 스토리를 만든다'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의 조건 - 3개,

스토리텔링 전략 첫 번째, 연결 

지어 스토리셀링하기 - 8개,


스토리텔링 전략 두 번째, 차별화 

요소 찾아내어 새롭게 하기 - 7개,


스토리텔링 전략 세 번째, 고객 끌어들이기 - 7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스토리텔링 수립 

A to Z - 6개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스토리텔링

기법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었다.


스토리텔링의 전반적인 개념과 기법,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스토리 텔링을

수립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등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영역과 

여러가지 요소와 연결 지어

스토리셀링을 하는 방법,


브랜드만의 차별화 요소를

찾아내고 새롭게 하여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제공하는 방법,


고객 관점에서 고객의 숨은 욕구를

발굴, 충족 시키고 고객이 가지고 있는

장벽과 불안 요소를 해소하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인 기업, 브랜드의

사례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스토리텔링을 하기 위해

가져야하는 관점과 마인드가 무엇인지, 

마케터로서의 역할과 브랜드의 역량과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고, 고객에게 차별화 된 컨셉과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이 무엇인지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다.


'일 잘하는 마케터는 스토리를 만든다'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대에 고객들에게 자신만의 차별화된 

메시지와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전략을 배울 수 있었고,


알게 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스토리텔링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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