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 of Happiness
배스킨라빈스 지음 / 워크컴퍼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국내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만들면서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인 '배스킨라빈스' 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책이다.


배스킨라빈스는 1945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어바인 라빈스와 버턴 배스킨이 창업한 세계적인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에 7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1700개가 넘는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상황이다.


배스킨라빈스가 세계적인 브랜드인만큼

 단순히 인기있는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배스킨라빈스가 

지금처럼 강력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전략이 무엇인지 궁금했다.


그동안 코카콜라, 스타벅스, 맥도날드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을 경영학적 관점, 마케팅,

브랜딩 관점에서 분석하고 다루었던 책들은

많이 있었고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이야기하는 책들은 많이 있었다.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은 A Journey to 

Find Your Favorite Ice Cream Course와

Brand History, Happiness, Delight, Artistic, 

Joy, Meet the Brand, 인덱스_Who are the 

Contributors?까지. 서문과 4가지 Course,

인덱스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베스킨라빈스를 여러 시선과 관점으로

바라보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베스킨라빈스의 역사, 스토리와 관련된 

내용 뿐 아니라 베스킨라빈스가 지금처럼

세계적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된 결정적인 순간과 이유,


베스킨라빈스를 만드는 사람들의 인터뷰를

통해 베스킨라빈스만의 확고한 브랜드 철학, 

고객에게 특별함을 전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셰프, 파티시에, 바텐더, 바리스타, 작가,

사진가, 비주얼 아티스트, 플로리스트,

뮤지션, LP 수집가, 댄서 등의 아티스트,


브랜드 전문가, 스포츠 감독, 요리연구가,

인플루언서, 푸드 칼럼니스트. 


다양한 분야와 유형의 40명의 창작자들이 

베스킨라빈스를 어떻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기고 있는지, 베스킨라빈스의 다양한 맛을

요리, 음료, 사진, 그림, 음악, 춤 등. 


자신의 전문 분야를 활용하여 저마다

 다른 취향과 개성이 담긴 모습으로 

표현하고 활용하면서 100가지의 

레시피를 전달하기 때문에


배스킨라빈스가 단순한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 속에서 즐거움과 행복이라는

 가치를 전달하고있다라는점을 알 수 있었다.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을 통해 알게된

다양한 레시피를 참고하면서 나 역시

나만의 개성이 담긴 레시피를 완성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