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하고픈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오래가는 좋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방법이 무엇인지를 비주얼 브랜딩 전략가인

이랑주 대표가 알기 쉽게 설명하는 책이다.


최근에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고객들은 단순히 브랜드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구매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시켜주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고객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게되고 브랜드에 

대한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시대적인 변화와 트렌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자신들의 

가치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오랫동안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강력한 브랜드들이 있다.


'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1개가 아닌 1000개를 상상하기,

당신에게 60개의 화분이 있다면,

복숭아에 대해 30가지 말하기,

공기까지 눈에 보이게 하라,


내 고향은 어디인가, 소비는 반복되지만

항상 새롭다, 추억만큼 힘이 센 건 없다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브랜드가 되는 것과 되지 못하는 것의

차이 만들게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성공하는 브랜드를 빠르게 만드는 법,


6가지 질문으로 브랜드 설계를 만드는법,

브랜드가 자기 지위를 유지하는 법,

브랜드의 뿌리를 굳건히 하면서 오랫동안

유지, 발전시키는 방법을 알 수 있었고,


오래된 브랜드가 세대를 넘어 고객들로부터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는 지속되는 

브랜딩을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지,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가능한 시대에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만의

본질과 제공할 수 있는 경험의 중요성이

무엇인지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다. 


‘1개가 1000개가 된다면’ - 1개가 1000개가

되어 좋을 만큼 보편성을 갖고 있고, 

내 브랜드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다른 요소들과 함께 반복되는가의 

기준을 갖고 선택된 것은 쉽게 

흔들리지 않고 강하게 유지되어야 


평생 고객을 만들면서 오래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점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남들이 모방 할 수 없는 자기만의 가치가 있고, 

그 가치를 보여주는 자기만의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그 이미지가 고객들의 마음에

지속적으로 스며들게 하는 브랜드만이 

오래 살아 남을 수 있다고 한다.


'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을 통해

어떻게 나만의 가치에 집중 할 것인지,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만의 강력한

철학과 가치를 어떤 방식으로 제공할 것인지,


오래가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브랜드 이미지를 시대에 맞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