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인드 레볼루션 - 헤어 비즈니스 시장의 판을 바꾸는 여자
김민지 지음 / 라온북 / 2023년 11월
평점 :

'마인드 레볼루션'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경쟁이 치열한 헤어
살롱 시장에서 한 방향을 바라보며
직원과 살롱. 둘 다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통해 새롭게 판을 바꾸면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 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전환이나 휴.폐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성공 할 확률이 그리 높지 않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매장,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매장,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매장들이 있다.
이곳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마인드 레볼루션' 은 민지 원장의 마인드
레볼루션, 민지 원장의 마인드 레볼루션
필드 실행하기, 민지 원장의 헤어샵
10배 성장제안 : 지금 당장, 부록 -
성장노트 강의개선 사례까지.
크게 3개의 Chapter와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헤어살롱만의 특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항상 찾아오게 만들 수 있는 방법,
헤어살롱을 운영하면서 미처 신경쓰지
못하는 부분들에 대한 디테일한 팁,
흔들리지 않는 수익과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인재를 제대로 활용하고 인재 중심으로
조직을 구성하여 업무 효율성과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
고객들과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는지,
차별화 된 서비스와 고객 관리를 통해
한 번 방문했던 고객을 단골로 만들고,
단골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
다른 매장들과 확실히 차별화하면서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야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14살부터 미용을 시작하여 오직
미용 외길 인생을 걸어 서른을 갓 넘은
현재 이미 경력 17년 차의 미용인이자
강남의 미용실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하며,
전 지점 통합 매출 1위를 한 뒤, 불과 25살에
자신만의 헤어살롱을 오픈하고 운영중인
저자가 그동안의 여러가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헤어살롱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헤어살롱에 대한 호기심을
가진 사람들이 방문한 뒤,
헤어살롱에서 느꼈던 다양한 경험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연스럽게 공유하고,
공유를 통해 우리 매장만의 차별화 된
컨셉과 이미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인드 레볼루션' 에서 성장 전략과
매출 상승 비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들만의 것으로 최적화 해서 잘 활용한다면,
고객에게 우리 헤어살롱만의 특별함과
차별화 된 가치를 전달하면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