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 - 현직 아나운서가 전하는 마법 같은 '스피치' 코칭!
이남경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일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말하기 기술을

통해 직장에서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회사에서 중요한 전략의 방향성을 정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기 위해,

구체적인 목표와 실행방안을 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말과 언어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업무 효율성의 차이가 난다.


회사에서 일을 할 때 남을 의식하고, 

상대방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자신이 남들보다

말하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대화, 회의, 발표 등에서 이야기하는 것을

어려워하며서, 생각하고 있는 것을 제대로 

다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생각이 많고, 솔직하게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하고 답답해하거나, 말하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를 하기도 한다. 그리고 이것이 지속되면 

의욕을 상실하고 자존감 역시 함께 낮아지게 된다.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 은 말, 언어에 관한

생각, 좋은 대화를 만드는 말하기 자세,

친밀하고 당당하게 대화하는 법,


말을 잘하기 위한 콘텐츠 설계법,

말을 잘하기 위한 비언어적인 요소,

성공하려면 센스 있게 말해야 한다로 

주제를 나누어서 효과적인 말하기

 기술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좋은 대화를 통해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말하기, 친밀하고 당당하게

말하면서 갈등을 피하고 적을 만들지 않는 말하기,


효과적이고 설득적인 스피치를 하기

위한 주제문과 말하기 구조화,

말하기의 기본인 호흡과 발성, 발음,

포즈를 비롯한 비언어적인 요소를 이해할 수 있었다.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언어를 사용하면서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여 상대방의 이성과

마음을 자극 하고, 진정성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직장에서 듣는 사람들이 본인의 이야기를

하는 것처럼 치밀한 언어를 사용면서 

상황을 매끄럽게 해결하는 방법,


효과적인 소통을 위해 각각의 역할에

맞게 어떤 태도를 가지고 제대로

말을 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우리는 누구나 일을 하는동안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하게 될 때 누구보다 잘하고 싶어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한다.


하지만 우리는 효과적으로 하고 싶은 

말을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실수없이 제대로 말 할 수 있는지, 


나의 이야기를 들은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행동으로 실천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 에서 저자가

알려주는 효과적이고 확실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게 최적화 해서 

잘 활용한다면 직장에서 설명도 잘하고 일도 

잘하는 사람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