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리프레임 - 불확실성의 시대, 기업과 브랜드의 효율적인 혁신 전략!
이연주 지음 / 라온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 리프레임'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리프레임을 통해

새로운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내는

방법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책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환경,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는

예측하기 힘들정도로 빠르게 변했고

사회적, 경제적 변화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그리고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급격하게

퍼지게 되면서 기존의 원칙과 문화들이 점차 사라졌고,

우리의 삶과 연관된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변화들이 빠르게 생기기 시작했다.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거나 성공하거나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앞으로의 미래를 정확히 예측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비즈니스 리프레임' 은 REFRAME BUSINESS,

REFRAME CUSTOMER, REFRAME INNOVATION,

REFRAME CASES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불확실성 시대의 기업과

브랜드가 혁신 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기업의 생존 능력과 경쟁력을 강화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 지 알 수 있었다.


기업은 어떠한 상품과 서비스를 어디에서

어떻게 팔거나 제공할지 새롭게 고민해야 

하는데 공간의 개념을 물리적인 공간만이 아니라


가상 공간까지 넓게 봐야 하고, 시간적

개념도 스토어의 오픈 시간만이 아니라 

24시간으로 보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념도

지금의 주중, 주말, 시즌, 비시즌과 같은

틀을 깨야 한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고,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유대감이 만들어지면

그 고객은 브랜드의 친구가 되어 브랜드가

실수를 하더라도 믿고 기다려주고 응원해주는


관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기획 단계에서부터

고객과의 관계를 고민하고 유대감을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을 해야한다는점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다.


코로나 19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전세계 사회, 경제는 

어느 때보다 큰 혼란을 겪었고,


​코로나로 인한 사람들의 사고 방식과

미래에 대한 태도 역시 근본적으로 바뀌었다.


​지금처럼 급변한 상황과 불확실성이

높은 시대가 닥칠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을 것이다.


'비즈니스 리프레임' 을 통해 지금처럼

급변하는 환경과 위기의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통찰과 그에 따라서 원하는

방향과 목적에 맞게 기업이 리프레임

할 수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고,


여러 가능성을 철저히 대비하면서 

빠르고 정확하게 수립, 실행 할 수

있는 전략을 잘 준비해야겠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