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닐 수 있다 - 브랜딩이 필요한 당신을 위한 현장의 모든 질문과 해답
이근상 지음 / 몽스북 / 2023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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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닐 수 있다'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브랜드와

브랜딩의 개념과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고

성공적인 브랜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책이다.


​과거의 브랜드 전략이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일로만 여겨졌다면,


​최근엔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열혈 고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 고객들은 단순히 물건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용하고 느꼈던 솔직한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시키면서 

브랜드에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게 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오직 우리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닐 수 있다'

당신의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닐 수 있다,

브랜드는 사람이다, 제품력만이 핵심 

가치가 되는 것은 아니다, 본질과

소비자가 만나는 곳에서 브랜드가 탄생한다,


브랜딩은 오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카피는 글이 아니다, 브랜딩만큼

강력한 모티베이션은 없다를 포함하여

31가지 주제로 나누어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브랜딩 영역과 효과적인

브랜딩을 하기 위해 가져야 하는 관점과

마인드, 실행 방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이 아니라 라면에서

자동차까지 수많은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고 제작, 집행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는

마케팅, 광고기획 전문가 이근상의


​오랜 브랜드 기획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랜딩의 올바른 개념과 가치, 브랜딩이

해야하는 구체적인 역할이 무엇인지,


​어떤 관점과 목적, 기준을 가지고

브랜딩을 진행해야하는지를

하나하나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많아지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효과적인 브랜딩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자신만의 관점과 다양한 시선으로

브랜드와 고객을 바라보는 방법이 무엇인지,

효과적으로 브랜딩을 하고 성장

시키기 위해 어떤 과정과 노력이

필요한 지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특히 모든 브랜딩 활동은 그 브랜드의

본질과 연결되어야 브랜딩을 통해 자신의

서비스를 더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다는점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당신의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닐 수 있다'

통해 어느 때보다 브랜딩이 중요해진 시대에

경쟁력 있고, 효과적인 브랜딩을 하기 위한

 

구체적인 브랜딩 실무 노하우 제대로

배울 수 있었고, 브랜드 경영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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