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이머 - 4,500명 VVIP를 관리하는 럭셔리 마케팅 전문가 케이영이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케이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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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프레이머'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많은 신경 써야 하지만

어렵게 느껴지는 최상류층 부자들을

위한 럭셔리 마케팅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시대적인 변화와 트렌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자신들의 가치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것이 바로

'럭셔리 명품 브랜드' 이고, 이런 '럭셔리

명품 브랜드의 주요 고객은 바로 부자들이다.


그리고 코로나 시기를 겪으면서 새로운

유형의 부자들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이들을 고객으로 맞이하려는

브랜드들의 경쟁 또한 심화되고 있다.


'리프레이머' 는 약 20여 년 동안 최상류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유형의

부자들을 만나고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럭셔리 마케팅을 하고 있는 저자가


부자를 알아야 부자에게 물건을 판다,

럭셔리 마케팅 차별화 전략, 실전

럭셔리 마케팅주제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부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성공적인 럭셔리 

마케팅의 비결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흔히 부자들이 물건을 구매 할 때는

가격에 대한 별다른 고민과 걱정없이

마음대로, 원하는대로 살 것이라는


생각과 다르게 다양한 부분을 신경쓰고

고민을 하면서 결정하는 성향이 있다는점을

새롭게 알 수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부자들이 어떻게 하면 걱정과 고민을

없애고 편안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게 할 것인가를 꾸준히 생각하고

실천해야한다는점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부자의 유형에 따라서 대화 주제가

달라야 하는데 ing형 부자들의 경우

사업이나 투자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면서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분위기로

다가가야 그들의 관심을 끌 수 있고,


Give형 부자들의 경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주제로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는점을

새롭게 알 수 있었고 좋은 Tip을 얻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있었지만 그동안 

잘 모르고 있었거나 잘못 알고 있던 내용들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리프레이머' 를 통해 부자들만의 행동,

성격, 생각을 잘 고려하고 반영한 마케팅을

통해 부자들이 쉽게 공감하고, 설득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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