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시그널을 읽어라 - 돈 걱정 없는 삶을 위한 기본서
최재경 지음 / 라온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의 시그널을 읽어라'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돈과 관련된 여러가지

재테크 수단에 대한 공부를 통해, 돈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면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친절한 설명을 통해 하나 하나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하고, 부자를 꿈꾼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을 해도 잘 안 되거나 

제대로 된 수익을 얻기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부러워하기도 하고,

그들이 어떻게 성공하고 부자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면서 

재테크 관련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어려운 내용이 많고 일방적인 내용이 

대부분이라서 핸재 나의 경제 상황에 맞게 

적용해서 재테크를 실천하는 것이 어렵다.


'돈의 시그널을 읽어라' 는 나와 돈, 돈과 나의

이야기, 돈 관리의 기본, 수입과 지출관리,

자산을 만들기 위한 저축과 투자,


신용과 부채관리, 위험관리와 보험,

100세 시대에 걸맞은 노후준비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재테크의 기초에서부터 여러가지

재테크 수단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실천해야 하는 

다양한 재테크 수단의 기본적인 개념과 

구조와 형식,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지,


어떤 목적과 방향을 가지고 돈을 관리

해야 하는지, 단기적인 기간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기 위해

어느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꾸준히

실천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투자에 필요한 종잣돈을 마련하기 위한 방법,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추가적으로 돈을 더 버는 방법,


실제로 목적에 맞는 투자를 시작하고 내가 

원하는 부분에 투자하는 과정을 구체적인

순서, 중요 사항과 함께 이해할 수 있었다.


좀 더 나아가서 나에게 맞는 좋은 재테크 수단을

찾기 위해 필수적으로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사항들,

각각의 재테크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과 특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돈의 시그널을 읽어라' 를 읽고 나서 그동안 

거창하고 어려운 수단으로만 생각했던 

재테크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고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