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트 - 단 하나의 선택지가 되어라
여병희 지음 / 웨일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셀렉트'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고객에게 선택 받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방법과 전략이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과거의 브랜드 전략이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일로만 여겨졌다면,

최근엔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열혈 고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 고객들은 단순히 물건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용하고 느꼈던 솔직한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시키면서 

브랜드에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게 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오직 우리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셀렉트' 는 SENSITIVITY, CULTURE, COMMERCE,

DETAIL, CLASSIC, LOCAL, ATTITUDE으로 나누어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브랜딩 영역과 선택받기위해 필요한

 7가지 감각을 키우는 법이 무엇인지, 


수많은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가져야

 하는 관점과 마인드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이 아닌 롯데백화점에서

15년 동안 치프 바이어로 일하면서 저가 

제품부터 고가 명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공들여 선별해 온 경험을 가진

저자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한 감각과 안목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소비자의 욕구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

사람들이 모르는 것부터 바꾸는 섬세함을

갖추고 트렌드보다 오래가는 가치를 지키고


고객이 브랜드에 감동할 수 있는 방법, 

무엇인지 하나하나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많아지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효과적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자신만의 관점과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방법이 무엇인지,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 시키기 위해

어떤 과정과 노력이 필요한 지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셀렉트' 를 통해  어느 때보다 브랜딩이 

중요해진 시대에 고객으로부터 선택 받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감각과

전략을 키우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제대로 배울 수 있었고,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