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살롱 운영 바이블 - 뷰티살롱 경영 노하우와 마케팅의 모든 것
신희선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뷰티살롱 운영 바이블'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경쟁이 치열한 뷰티살롱 

시장에서 안정적인 운영 방식과 전략을 

통해 뷰티살롱을 제대로 운영하고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 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전환이나 휴.폐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성공 할 확률이 그리 높지 않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매장,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매장,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매장들이 있다. 이곳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뷰티살롱 운영 바이블' 은 살롱 

운영 실전 노하우 - 5가지 Section,


철학이 브랜드를 만든다, 새로운 시장 

개척과 차별화, 연대와 선순환의 고리까지.

크게 4가지 Part로 구성되어 있다.


매장만의 특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항상 찾아오게 만들 수 있는 방법,

매장을 운영하면서 미처 신경쓰지

못하는 부분들에 대한 디테일한 팁,


​흔들리지 않는 수익과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인재를 제대로 활용하고 인재 중심으로 

조직을 구성하여 업무 효율성과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


​고객들과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는지,

차별화 된 마케팅, 서비스와 고객 관리를 통해

한 번 방문했던 고객을 단골로 만들고, 

단골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


​다른 매장들과 확실히 차별화하면서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야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20년간 다양한 뷰티업을 섭렵한 

뷰티 마스터로서 미용 전문학원에서 

네일아트, 메이크업 강사를 하면서 수백 명의 

미용인을 배출하고 토탈 뷰티샵을 시작으로 


현재 문제성 발관리 전문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중인 저자가 그동안의 여러가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매장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매장에 대한 

호기심을 가진 사람들이 방문한 뒤,


매장에서 느꼈던 다양한 경험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연스럽게 공유하고, 

유를 통해 우리 매장만의 차별화 된 

컨셉과 이미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뷰티살롱 운영 바이블' 에서 알려주는

직원 관리, 고객 관리, 매장 관리, 마케팅에 

이르는 매장 운영의 노하우를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들만의 것으로 최적화 해서 잘 활용한다면,


고객에게 우리 매장만의 특별함과 

차별화 된 가치를 전달하면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