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움직이는 일 - 전우성의 브랜딩 에세이
전우성 지음 / 북스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을 움직이는 일'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브랜드와 브랜딩의 

개념과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고 성공적인

브랜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책이다.


과거의 브랜드 전략이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일로만 여겨졌다면,


​최근엔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열혈 고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 고객들은 단순히 물건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용하고 느꼈던 솔직한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시키면서 

브랜드에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게 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오직 우리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음을 움직이는 일' 은 브랜딩의 시대,

좋은 브랜딩의 조건, 마음을 움직이는 일,

인식을 만드는 일,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

브랜드를 만들고 알리는 사람들로 나누어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브랜딩 영역과

브랜드 담당자가 해야하는 구체적인 업무,

브랜딩을 하기 위해가져야하는 관점과 

마인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이 아닌 삼성전자,

네이버, 29CM, 스타일쉐어, 라운즈 등.

다양한 기업에서 차별화된 브랜딩을 통해

팬심 강한 브랜드로 키워온 전우성 디렉터의


​오랜 브랜드 기획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랜딩의 구체적인 개념과 브랜딩 전문가가

해야하는 구체적인 역할이 무엇인지,


​어떤 관점과 목적, 기준을 가지고

기업의 브랜딩을 진행해야하는지를

하나하나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많아지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효과적인 브랜딩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자신만의 관점과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방법이 무엇인지,

효과적으로 브랜딩을 하고 성장

시키기 위해 어떤 과정과 노력이

필요한 지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특히 모든 브랜딩 활동은 그 브랜드의

본질과 연결되어야 브랜딩을 통해 자신의

서비스를 더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다는점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마음을 움직이는 일' 을 통해 어느 때보다

브랜딩이 중요해진 시대에 경쟁력 있고,

효과적인 브랜딩을 하기 위한 구체적인

브랜딩 실무 노하우 제대로 배울 수 있었고, 

브랜드 경영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