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해낼 수 있다'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 내고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성공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우리는 누구나 자신이 정말 잘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을 하길 원한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하기 어렵다.


그리고 매일 반복되는 일상과 

정해진 규칙과 틀에 맞게 살아가면서

자신만의 제대로 된 시간을 보내지 못하고

번아웃과 매너리즘에 빠진다.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훨씬 많아졌고, 연령대 또한 낮아지고 있다.

어떻게 하면 번아웃과 매너리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생각한다.


'나는 해낼 수 있다' 는 깨달음-사고,

안나, 멕시코, 카를의 가족, 학문, 미하엘,

변화-촬영 현장에서, 기회, 위기,

난 해낼 수 있어-결정적인 순간, 의식 까지.


크게 3가지 PART와 11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해 준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갖게 되는

여러 유형의 걱정과 고민,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부족한 부분을 극복하면서 성장하는 방법, 


성공적인 인생으로 나아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습관이 무엇인지,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해 지칠 수 있는 몸과 마음을 어떻게 

잘 다스릴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었다.


​자신의 마음과 행동에 대한 관점,

포기를 하기보다는 새로운 도전과

실천을 할 때 갖게 되는 고민, 

다양한 환경과 상황으로 인한 어려움, 


​원하는 목표와 꿈, 자기다운 모습,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주변 환경에 꺽이지 않고 

나답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는점과


​내가 중심이 되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

꿈을 찾고 실천하는, 의미있는 삶을 위한 

행동과 태도에 대한 관점의 변화들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이야기 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실천 방법이 하나 하나 자세히

배우고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나는 해낼 수 있다' 를 통해 세계 최고의

머니 코치이자 경영 컨설턴트인 보도 섀퍼의

비법을 배울 수 있었고 나에게 맞게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