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준비생의 도쿄 2 - 여행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퇴사준비생의 여행 시리즈
시티호퍼스 지음 / 트래블코드 / 2023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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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사준비생의 도쿄 2'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이웃나라 도쿄에서의 

여행을 통해 퇴사준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담긴 책이다.


평생 직장이라는 말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이고,

최근 내 주변에서도 퇴사를 하고 

자신만의 길을 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나 역시 정말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하고 싶지만 

그런 용기를 내는게 쉽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퇴사준비생의 여행 시리즈' 는 

다양한 사업적 아이디어와 

인사이트가 잘 담겨 있는 책이다.

앞선 도시의 차별적인 컨셉, 

새로운 사업 모델, 운영방식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다. 


전작이었던 '퇴사준비생의 도쿄'

'발견, 차별, 효율, 취향, 심미' 의 5개 

키워드를 중심으로 도쿄에서 찾은 

의미있는 사업철학, 업의 본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독특한 운영방식, 

생각하지 못 했던 디테일를 갖춘 곳들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담은 책이라면,


'퇴사준비생의 도쿄 2' 는 장인간장,

더 라벨 프루트, #FFFFFFT, 로열블루티,

스마도리 바, 긴자 오노데라, 카페 론론,


누루칸 사토, 하나노히, 노즈숏, 

와인 앳 에비스, 미야시타 파크, 

시퀀스 미야시타 파크, 패스 더 바톤, 

도쿄 리버사이드 디스틸러리까지.


기존의 틀과 컨셉을 새롭게 해석하여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15개의 브랜드를 자세히 알려준다.


각 브랜드가 어떤 구조와 형태로 이루어졌는지,

브랜드를 발전 시키기 위한 노력들,

각 브랜드마다 어떤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각 브랜드가 보유하고 있는 제품, 기술을

어떻게 지금 상황에 맞게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이런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가 앞으로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영향을 끼칠 것인지, 

새로운 가치들을 만들어 낼 것인지를 

제대로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퇴사준비생의 도쿄 2' 를 읽고나서

자신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그 소비자들은 무엇을 가장 아쉽고 

불편하게 생각하는지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 최적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알게 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 실행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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