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
김민정(엠제이킴)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평점 :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효과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여러 사람에게 자신이 가진 능력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듯 소셜미디어의 발전과 자신만의
장점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이
다양화 되면서 자신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은 퍼스널 브랜딩을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 퍼스널 브랜딩 기본기 다지기,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콜드콜 기술’ , 매출 100배
올리는 ‘클로징 기술’ , 3차원 메타버스 시대 ‘부캐의 탄생’,
퍼스널 브랜딩의 목표, ‘커뮤니티 리더’까지.
6개의 주제와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강력한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최근 소셜미디와 1인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더욱 주목 받는 것이 바로 '퍼스널 브랜딩' 이다.
내가 잘하는 것 혹은 관심 있는 것 등을
꾸준히 매력적으로 표현해내면서 자기
객관화를 하는 것이 퍼스널 브랜딩의 시작이고
스피치, 옷 입기, 외모 관리처럼 겉으로
드러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자기다움을 들여다보는 본질적 의미가
중요하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자신의 가치를 올리는 브랜드는 전문성과
희소성에서 나오기 때문에 자신의 핵심 능력이
정의 되었으며 대체될 수 없는 희소성을 갖추었다면
이것을 자기만의 브랜드로 만들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면서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퍼스널 브랜딩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퍼스널 브랜드를 가꾸어 가는 것은 결국 사람이고,
퍼스널 브랜딩에는 평소의 말, 행동, 습관, 삶,
생각, 신념, 철학이 그대로 반영된다는 점에서
나 자신을 사람들에게 필요한 사람으로 만들고
신뢰성을 바탕으로 관계를 지속하는 방법과
내가 원하는 답을 이끌어내고 이를 매출로
이어지게끔 하는 클로징 기술을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으로 생각하면서 꾸준히
실천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에 담긴 차별화 된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전략과 원칙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나에게 어울리는,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를 꾸준히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