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로 사는 법
이주은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터로 사는 법'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소통의 능력이 

중요해진 시대에 맞는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과 마케터가 가지고 있어야 하는 

능력과 자세가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마케팅 전략의 기본기를 제대로 

갖추고 빠르게 실행 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개념과 전략을 다룬 책들이

마케팅의 정의부터 쭈욱 개념적이고 이론적인

내용만을 주로 다루어서 읽기 복잡했다면 


'마케터로 사는 법' 은 마케터의 시선,

조직과 함께 성장하는 법, 상품 

획자의 하루, 치열했던 28년의 삶으로 

주제를 나누어서 자세히 이야기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영역과 마케터가 가져야

하는 자세와 마인드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마케터로서의 실질적인 업무방식, 

차별화된 컨셉과 전략을 통해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 시키는 구체적인 과정,


자신만의 관점과 다양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이 무엇인지,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성장

시키기 위해 어떤 과정과 노력이 필요한 지,


수많은 브랜드, 캠페인,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케터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등의 살아있는 경험들이 

담겨 있어서 더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고, 

제대로 많이 배우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많아지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객 각각의 다양한 개성이 존중 받는 시대이기 때문에 

고객의 경험을 간접,직접 경험하면서 데이터를 

쌓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케터로 사는 법' 은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이 아니라 

저자가 제일제당 공채 1기로 입사해 28년간 

근무하면서 수많은 브랜드를 기획하고 성장시킨 

살아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마케터가 제대로 마케팅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개념과 태도, 생각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고,


정형화 되고 딱딱한 느낌의 글이 아니라, 

날 것의 느낌이 나는 글이라서 

더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