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 컬러 -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10가지 색의 법칙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2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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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닝 컬러'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10가지 색의 법칙을 통해

승리하는 비즈니스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색은 없는 소비자도 만들어낸다, 매일 가도

설레는 곳의 비밀, 더 빨리 나가도록,

더 오래 머물도록, 그곳의 커피는 왜

맛있게 느껴지나, 처음 본 브랜드가

믿음이 가는 이유, 노인들이 젊어지는 곳의 비밀,


10대들은 왜 검정색에 열광하나, 환상이 강하면 

지갑이 열린다, 왜 그 쇼핑몰에서 떠나지 않을까,

똑같은 물건이 그 사이트에서만 잘 팔린다면으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사고 싶게 만드는 컬러의 법칙과 인간의 

오감에 작용해 행동을 유발하는 

전략이 무엇인지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그동안 기업들이 하고 있는 컬러 마케팅 

전략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컬러 마케팅에 대해 알고 있었던 내용과 

책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하면,


제품 구매시 시각에 의한 자극이 큰 영향을 

미치는데 특히 컬러는 어떠한 시각적 요소보다 

먼저 인간의 의식과 무의식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은 

기업들에게 컬러는 효과적인 수단이 된다.


그래서 각 기업들은 자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하고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해 메인 컬러를 

정하거나 제품별로 컬러를 정해서 사용한다.


고객들은 스타벅스, 네이버, 참이슬하면 녹색,

카카오, 맥도날드, 오뚜기 하면 노란색,

LG, 롯데, 코카콜라 하면 빨간색을 연상한다.


고객들은 브랜드를 컬러로 먼저 기억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특정 컬러를 통해 

고객에게 고정된 이미지를 심어주고 

브랜드를 각인 시킬 수 있다. 

그만큼 어떻게 컬러를 사용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컬러는 특정 제품을 구매하게 하는 

주요 원인이고,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기여하며 

브랜드 인지도는 고객의 신뢰도와 연관되는 것이다.


'위닝 컬러' 를 통해 각 컬러들이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특정 컬러를 주로 사용했던 기업과 

브랜드들이 왜 그 컬러를 

선호하고 사용하게 되었는지,


그 컬러를 통해 만들고 싶었던 이미지가 무엇인지,

우리에게 전달하는 메시지와 

가치는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었고,


이미지, 컨셉과 어울리는 컬러를 사용하게 됐을 때 

얻을 수 있는 장점과 도움이 되는 부분이 무엇인지 등.

새로운 관점에서 컬러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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