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비즈니스는 마케팅이다
김선율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비즈니스는 마케팅이다'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사업자와 마케터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마케팅 전략의 기본기를 

제대로 갖추고실행 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개념과 전략을 다룬 책들이

마케팅의 정의부터 쭈욱 개념적이고 이론적인

내용만을 주로 다루어서 읽기 복잡했다면 


'모든 비즈니스는 마케팅이다' 는 

왜 내 제품은 안 팔릴까, 

고객이 혹하는 마케팅은 따로 있다,

브랜딩 지능을 높이면 마케팅이 쉬워진다,

고객을 사로잡는 7가지 마케팅 법칙, 처음부터 

완벽한 마케팅은 없다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마케팅의 개념과 실행방법에 대한 이론과 

활용법을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마케팅의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 원하는 목표 설정,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을 어떻게 

분석하는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면서

혹하게 할 수 있는 마케팅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었고,


다양한 수단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메시지를 꾸준히 제공해야

고객의 망설임을 제거 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우리만의 차별화 된 컨셉과 메시지가

잘 드러나면서 고객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마케팅 법칙이 무엇인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영역에서 효과적으로 

마케팅 하기 위해 갖추어야할 자세와 

마인드가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정형화 되고 딱딱한 느낌의 이론 설명이 아니라,

저자가 14년동안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바로 적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많아지고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객 각각의 다양한 개성이 존중 받는 

시대이기 때문에 고객의 경험을 간접,

직접 경험하면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모든 비즈니스는 마케팅이다' 를 통해

배운 다양한 마케팅을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만의 것으로 최적화 해서 

잘 활용한다면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전달하면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