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똑똑해지는 경제 속 비하인드 스토리 - 인류사에서 뒷이야기만큼 흥미로운 것은 없다! EBS 알똑비 시리즈 3
EBS 오디오 콘텐츠팀 지음 / EBS BOOKS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면 똑똑해지는 경제 속 비하인드 스토리'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서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50개의 기업들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아무리 좋은 비즈니스모델을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창업 초기의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거나 

고객으로 부터 인정받지 못해 

사라지는 기업들이 많은 현실이다.


그리고 이런 위기나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경쟁력, 

자신만의 뚜렷한 철학과 차별화 된 전략 등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면서 현재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들로부터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알면 똑똑해지는 경제 속 비하인드 스토리' 는

크게 기발한 창업의 비밀, 색다른 경영의 비결,

아주 특별한 광고의 효과, 기업을 일으킨 인물들의 

특이점, 망해버린 제품 이야기로 주제를 나누어서


우리가 일상에서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유형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기업들에 대한

성장 스토리와 역사적 배경, 의미와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넷플릭스, 에어비앤비, 닌텐도, 스타벅스,

레고, 월마트, 나이키, 코카콜라, 파타고니아와

관련된 이야기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세계 초일류 

기업과 글로벌 브랜드의 탄생 스토리와 함께 

새로운 스타일의 경영 방식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각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 어떻게 명확한 방향성과 

목표와 함께 차별화 된 컨셉을 유지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높은 광고 효과를 올리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버진 그룹의 리처드 브랜든,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KFC의 창업자,

최고의 드론 기업 DJI의 창업자, 

PC 분야의 선두 기업 인텔의 창업자,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과 프라다의 창업자,

다이슨 창업자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만의 영역에서 


새로운 모멘트를 만들어내고 성공을 거둔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창업자들의 성공 비결과 자신만의

강점을 어떻게 활용하여 기업을 창업하였는지 등에

대한 이야기에 대해 공감할 수 있었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  


구글 글래스, 탐스, 토이로저스, 소니 워크맨, 

아마존 스마트폰, 세그웨이, 맥린 디럭스 등.


초반에는 혁신적인 기술과 컨셉을 통해 성공을

거두었다가 더이상 성장하지 못하고 서서히 

쇠락하고 사라진 제품들의 결정적인 원인,

잘못된 전략, 선택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알면 똑똑해지는 경제 속 비하인드 스토리' 를 통해

기업을 창업하고 시장에 진출했을 때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생각만큼 좋지 않거나 

원하는 만큼 빠른 속도로 성장하지 못하고 있을 때 

빠른 판단과 전략을 통해 새로운 기회로 

전환할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