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모멘트 - 기업 성장의 결정적 순간들
EBS 비즈니스 리뷰 지음, 팩트스토리 / EBS BOOKS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 모멘트'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세계 정상의 기업들이 도약의

계기가 되었던 결정적인 순간, 시기였던

각 기업의 '모멘트' 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는 책이다.


현재 3만 7000개가 넘는 국내 스타트업 중에서 

5년이상 운영 되는 곳은 14%에 불과 할 

정도로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좋은 비즈니스모델을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창업 초기의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거나 

고객으로 부터 인정받지 못해 

사라지는 기업들이 많은 현실이다.


그리고 이런 위기나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경쟁력, 

자신만의 뚜렷한 철학과 차별화 된 전략 등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면서 현재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들로부터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비즈니스 모멘트' 는 크게 무한경쟁에 뛰어든 

기술 중심의 거대 기업들, 생활밀착형 제품으로 

성공한 기업들, 패션과 문화, 트렌드를 선도한

기업들로 주제를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한다.


삼성, 애플, 현대자동차, 소니, 다이슨, LG생활건강,

넷플릭스, 레고, 나이키 등 우리에게 익숙한 세계 

초일류 기업, 글로벌 기업들이 지금과 같은 


성공 이전에 맞이했던 위기의 순간, 경쟁에서 

밀렸던 순간, 최악의 상태까지 내려갔던 순간 등을

어떻게 기회로 바꾸어 산업 전반에 판을 흔들고

혁신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성공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인물, 전략, 선택 등의 결정적 

요인과 배경 등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기술 중심 기업- 6개, 생활밀착형 제품 기업- 5개,

패션과 문화, 트렌드 기업- 6개으로 나누어서

그들의 성공의 모멘트와 전략에 대해 이야기

하기 때문에 굳이 처음부터 읽지 않고 가장 

관심있는 영역과 관심 있는 기업부터 하나 

하나 집중력을 가지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시장에 진출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전략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생각만큼 좋거나 


원하는 만큼 빠른 속도로 성장하지 못하고 

있을 때 빠른 판단과 전략을 통해 새로운 

기회로 전환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인지, 


경쟁사와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기존 시장의 파괴를 이끌면서 혁신을

이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만족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사업을 해야하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통해 


자신만의 영역에서 모멘트를 만들어내고

성공을 거둔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CEO,

경영자들의 이야기에 대해 공감할 수 있었고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