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터블 - 디지털 시대를 리드하는 마케터의 DNA
진민규 지음 / 북스톤 / 2021년 10월
평점 :

'마케터블'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소통의 능력이
중요해진 디지털 시대에 맞는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과 마케터가 가지고 있어야 하는
자세가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케팅 방식 역시 다양해 지고 있다.
또한 미디어 채널이 다양화 되고 보편화 되면서
고객에 대한 엄청난 양의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졌고,
이에 따라서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 역시 높아졌다.
'마케터블' 은 디지털 마케터는 늘 새로운 세상을
산다, 마케터블한 전략은 어디서 시작될까,
마케터블한 마케터는 어떤 사람일까,
디지털 마케터가 늘 새로운 길을 만든다로
주제를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터가 구체적으로 하는 일과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 지 배울 수 있었다.
시대의 변화, 기술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마케팅 방식으로 여겨지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기본적인 내용과
데이터, 기술, 커뮤니티, VOC, 이커머스,
Skill up 등의 각각의 요소들이 마케터블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왜 중요한지,
강화하고 발전 시켜야 하는 부분과
상대적으로 신경 쓰고 개선해서
활용 해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익숙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됐다.

디지털 시대라고 해서 마케팅 업무의
본질이 바뀌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소비자를 잘 이해하고 대변해 제품을
기획하고 브랜드와 제품의 장점을
매력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하고
이처럼 본질은 지키면서 디지털 시대에
맞게 더 중요하고 더 잘할 수 있어야 하는
일이 마케터블한 마케팅이라는점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천해야 할 것 같다.
지금처럼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고 소비자
개개인이 생산자이자 수요자가 되고,
미디어의 경계와 온.오프라인의 구분이 사라지면서
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내리는게 어려워졌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실행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효과를 얻는 것이 어려워진 상황이다.
'마케터블' 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적인
개념과 디지털 마케터의 역할과 중요성,
마케터블한 디지털 마케팅 하기 위한
요소들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고,
앞으로 마케터블한 전략을 수립,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