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10가지 법칙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HE NEW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비주얼 전략을 담고 있는 책이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자영업에서 

성공 할 확률은 그리 높지 않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곳,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곳,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곳들이 있다.


이처럼 다른 곳과 차별화 하면서 성공할 수 

있었던 매장, 가게만이 추구하고 실행했던 

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다.


'THE NEW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좋아 보이는 것은 잊히지 않는다, 마법을 

부리는 어울림의 비율 70 : 25 : 5, 

색의 배열만으로 10배의 매출을, 


지나가는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힘, 물건을 

갖고 싶게 만드는 16cm의 비밀을 비롯하여

10가지 SECRET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사고 싶게 만드는 법칙과 인간의 

오감에 작용해 행동을 유발하는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사람들이 보기에 조화롭게 보이고 사고

싶은 욕구를 유발 시키는 색의 배열 

어떤 비율로 조합을 이루고 있는지,


진열 된 상품이 눈에 띄고 예뻐 보이는

적정한 빛의 색온도는 어떻게 되는지,


물건의 종류와 공간에 따라서 사람들이

더 멋있게 느끼도록 만들기 위해 어떤

각도와 높이로 물건을 놓아야 하는지  등.


이미지, 색비율, 색배열, 색온도, 빛의 명암과

같은 시각적 요소들과 함께 각도, 높이, 동선,

간격 등 공간적인 요소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다.


사람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 매장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컨셉과 분위기, 제품과 서비스가

돋보이고 사게 만드는 비주얼 전략을 통해 


고객을 찾아오게 만들고, 운영하면서 

꼼꼼하게 신경써야 하는 부분들에 대한 디테일한 팁,


다른 매장들과 확실히 차별화하면서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남들이 모방 할 수 없는 자기만의 가치가 있고, 

그 가치를 극대화 하여 보여줄 수 있는 

자기만의 전략과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그 이미지가 고객들의 마음에 지속적으로 

스며들게 하는 곳만이 성공할 수 있고 

오래 살아 남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THE NEW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을 통해 

어떻게 나만의 가치에 집중 할 것인지, 

그 가치를 보여주는 자기만의 이미지 를 

어떤 컨셉과 전략을 통해 만들 것인지, 


그 이미지를 시대에 맞게 어떻게 제대로 

전달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었다.


책 속에 담긴 10가지 법칙을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의 브랜드, 매장에 맞게 최적화해서 잘 활용한다면,

고객의 눈, 손, 발을 사로 잡으면서 지속적인 

성장과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