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구독이다
이성길 지음 / 새로운제안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은 구독이다' 는 MZ세대가 가지고 있는 

본질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설득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최근 각종 언론이나 매체들을 통해 

가장 많이 언급되는 단어가 

바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다.


이런 MZ세대는 현재 강력한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많은 기업들이 MZ세대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여러가지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소비 시장 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MZ세대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사회적으로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래서 MZ세대를 분석한 다양한 

연구, 통계, 해석 등이 나오고 있다. 


이처럼 기존에 MZ세대를 다룬 책, 리포트들이 

기성세대의 관점에서 MZ세대의 행동, 생각, 

특징 등을 분석하여 이와 관련된 트렌드를 

중심으로 이야기하는 내용이었다면 


'마케팅은 구독이다' 는 크게 진짜 MZ를 만나다, 

MZ의 마음을 여는 비밀번호, 상품이 아닌 

관계를 판다, MZ와 관계 맺는 법으로 

주제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MZ세대의 생각과 행동의 배경과 특징,

MZ세대가 가지고 있는 본질을 어떻게

이해하고 설득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들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다.


MZ세대이 어떤 가치를 추구하고, 

어떤 활동을 하며, 사회를 어떤 시각과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는지, 어떻게 

자신만의 개성과 만족을 추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지,


기존의 사회 시스템과 성공 방식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방법으로 어떻게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는지,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

들어 내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그들이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는지,

어떤 방식을 통해 정보를 얻고 공유하는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가 

MZ세대들로부터 공감을 얻을 수 있었던 비결과 

MZ세대들이 적극적으로 호응한 이유가 무엇언지,


MZ세대의 다양한 소비와 소통 방식이 기존 

세대들과 어떤 차이가 있고, MZ세대을 만족

시키기 위해서 중요하게 고려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MZ세대는 소비할 때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처럼 

나와 어울릴 만한지 꼼꼼하게 탐색하기 때문에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 브랜드가 가진

매력을 지속적으로 어필하여 우리 브랜드가 

친구를 맺을 만큼 매력적이고 신뢰할 만하다는 걸 

보여줘야 한다는점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것 같다.


'마케팅은 구독이다' 를 통해 MZ세대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고, 

좀 더 새로운 관점에서 

MZ세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