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숏폼으로 브랜딩하다 - MZ 세대를 사로잡는 숏폼 콘텐츠의 성공 법칙
김가현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틱톡 숏폼으로 브랜딩하다'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틱톡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통해 마케팅 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케팅 방식 역시 다양해 지고 있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요즘 고객들은 새롭고,

독특하고, 다른 곳과는 차별화 된 공간, 

제품,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유튜브,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여러 사람에게 인증하고 자신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한다. 


이렇듯 소셜미디어의 발전과 고객 경험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고객에게 우리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그리고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장

각광 받고 있는 것이 바로 '틱톡' 이다.


'틱톡 숏폼으로 브랜딩하다' 는 크게 Why TikTok,

How TikTok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틱톡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가 브랜딩 전략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틱톡을 활용하여 나만의

강력한 퍼스널 브랜딩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틱톡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틱톡의 기본적인 개념과 틱톡을 활용한 브랜딩

전략의 중요성, 틱톡만의 차별화 된 특징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틱톡을 어떻게 퍼스널 브랜딩 수단으로 활용한 것인지,

틱톡을 활용한 브랜딩을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점들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어떻게하면 나만의 강력하고 차별화된 콘셉트과 

스토리를 만들고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고 

홍보 할 수 있는지, 사람들과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면서 브랜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같은 콘셉트의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 하면서

자기만의 콘텐츠로 다른 유저들과 차별화 하는 것이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틱톡 교육 분야 

MCN 1위 메이저스 네트워크가 그동안의 틱톡을 

직접 이용하면서 익혔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와 함께 틱톡의 기본부터 틱톡을 활용한 

브랜딩까지 중요하게 알고 실천해야 하는 부분들을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틱톡 숏폼으로 브랜딩하다' 를 통해

배운 내용들을 잘 활용하여 효과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