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
안은재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단시간에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최근 비대면 비접촉의 언택트 서비스가

익숙해지면서 커머스 분야에서 가장

많은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쇼핑 

플랫폼이자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는 

플랫폼이 바로 '라이브 커머스' 다.


이처럼 라이브 커머스 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인기를 끌게 되면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려는 

사람들 역시 많이 늘어났지만 


라이브 커머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준비하고 실행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 

라이브커머스, 신조어가 아니라고,

라이브커머스, 셀러로 도약하기,

현장, 결코 만만하지는 않다, 구매자 

녹이는 올킬 노하우, 에필로그 등.


크게 4개의 Part로 나누어서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고객들과 원활히 소통하면서 제품을 판매하고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전략을 다양한 이미지, 실전 사례와 함께 

하나 하나 쉽게 배우고 따라할 수 있었다. 


라이브 커머스가 기존의 쇼핑 플랫폼가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라이브 커머스만의 차별화 된 기능과 

특징이 무엇이고 어떤 장점들을 가지고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게 될 것인지 알 수 있었다.


수많은 라이브 커머스 중에서 고객의 

눈길을 사로 잡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물건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의 

질문이나 요구에 즉각적으로 피드백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하고, 


진정성과 상품력, 설득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 각각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고, 각 플랫폼만의

특징과 주의하거나 중요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들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고, 


라이브 커머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방송 중, 방송 끝, 판매부터 환불까지의 과정에서  

기본적으로 준비해야하는 사항과 누구에게,

어떻게, 언제, 어떻게 세팅한 후에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것인가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참여하는 사람들 역시 많아지면서 

경쟁 역시 치열하게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 에 

담긴 내용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자신만의 

개성과 차별화를 살려서 잘 활용한다면 

중소상인이나 자신만의 사업을 원하는 

사람들 역시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