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BA 마케팅 필독서 45 - 기본부터 최신 이론까지, 마케팅 필독서 45권을 한 권에 ㅣ CEO의 서재 32
나가이 다카히사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1년 7월
평점 :
'MBA 마케팅 필독서 45' 는 마케팅 전략 수립, 실행에
도움이 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케팅 관련
도서 45권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마케팅 전략의 기본기를
제대로 갖추고 실행 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개념과 전략을 다룬 책들은
마케팅의 정의부터 쭈욱 개념적이고 이론적인
내용만을 주로 다루어서 읽기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웠다.
'MBA 마케팅 필독서 45' 는 전략, 브랜드와 가격,
서비스 마케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과 판매, 시장과 고객까지.
마케팅과 관련된 45권의 책을
6가지 주제로 나누어서 설명한다.
마케팅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다양한
마케팅 용어 뿐 아니라 스마트폰,
소셜 미디어 등의 발달로 인해 생성된 새로운
마케팅 용어까지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유익했고,
고객의 공감을 얻고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마케팅과 시정에서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강력한 브랜드는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 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고 위기상황에서도 굳건히
유지하는 힘을 가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히 줄거리 요약이 아니라 각 책들의 저자인
마케팅 구루들이 제시하는 이론들의 주제와
핵심적인 개념과 용어들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고,
왜 중요한 책으로 여겨지는지 어떻게 실제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그동안 마케팅 분야 최고의 구루들이 쓴 책들에
담긴 이론과 전략들이 실제 마케팅 업무와
관련된 여러가지 문제와 고민들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시간이 부족해서, 책 분량이 너무 많아서,
내용이 이해하기 어렵다는 등의 이유로
마케팅 관련 책들을 제대로 읽지 못하고 있었다.
'MBA 마케팅 필독서 45' 는 실질적으로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책 45권의 핵심을 빠르고,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책에서 배운 내용들을 업무에 맞게 잘 적용해서
꾸준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